아이유 “유애나 함성에 순간 귀가 마비, 쾌감 엄청나” [DA:라이브]

입력 2024-03-10 18:0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아이유 “유애나 함성에 순간 귀가 마비, 쾌감 엄청나” [DA:라이브]

가수 아이유가 유애나(팬덤)의 열기에 감동했다.

아이유는 10일 오후 서울 송파구 KSPO DOME에서 ‘2024 IU H. E. R. WORLD TOUR CONCERT IN SEOUL’ 서울 콘서트 4회차 공연이자 마지막 콘서트를 개최했다.

이번 공연은 지난 2022년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올림픽 주경기장에서 열린 ‘더 골든아워(The Golden Hour): 오렌지 태양 아래’ 이후 약 1년 6개월 만에 선보이는 콘서트이자 아이유의 첫 월드투어의 시작으로 기대를 더했다. ‘유애나’ 6기를 대상으로 실시한 선 예매 첫날부터 4회차 전석 매진을 기록해 화제를 모았다.

아이유는 이번 공연에서 미니앨범 ‘The Winning’의 모든 곡의 무대를 최초 공개했다. 신보의 더블 타이틀곡 ‘홀씨’로 포문을 연 그는 ‘잼잼’ ‘어푸’ ‘삐삐’ ‘Obliviate’를 이어 선보였다. 사랑스럽고 에너제틱한 1부에 이어 2부는 편하게 같이 즐길 수 있는 곡으로 이어나갔다.

아이유는 ‘Celebrity’ ‘Blueming’ ‘Coin’를 열창했고 유애나는 크나큰 함성으로 화답하며 공연장을 가득 채웠다. 아이유는 “너무 잘했다. 귀가 아플 정도였다”며 “유애나의 함성이 한 곳으로 모이면 내 인이어와 내 마이크를 통한 인이어로도 소리가 들어오는데 그때 쾌감이 엄청나다. 순간적으로 귀가 마비가 된다”고 말했다.

한편, 아이유는 서울을 시작으로 요코하마, 타이페이, 싱가포르, 자카르타, 홍콩, 마닐라, 쿠알라룸푸르, 런던, 베를린, 방콕, 오사카, 뉴어크, 애틀란타, 워싱턴 D.C, 로즈몬트, 오클랜드, 로스앤젤레스까지 곳곳을 방문해 월드투어 열기를 이어간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