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홀덤협회, 투명한 홀덤대회관리 솔루션 도입

입력 2024-03-21 15:3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해 설립 이후 꾸준히 홀덤대회 및 홀덤펍의 합법·불법 기준을 제시해왔던 사단법인 대한홀덤협회(회장 이석영)는 21일, “최근 사행성통합관리위원회(사감위), 경찰청 등에 불법홀덤펍, 불법홀덤대회 등의 집중 단속을 촉구했다”며 “업계 내부에서도 스스로 불법적 행태를 그만둬야 한다”고 강조했다.

대한홀덤협회 이석영 회장은 “아직까지 일부 대회사의 상금미지급이나 시드권, 포인트 불법 환전행위 등이 자행되고 있다”며 “현재 관광진흥법이 개정돼 도박화, 돈벌이를 하는 일부 불법 업자들을 철저히 분리해 처벌 할수 있는 강력한 법 기준이 마련된 만큼 이에 따른 적절한 조치가 필요하다고 판단된다”고 밝혔다. 또 “반대로 합법적으로 운영되는 홀덤펍이나 대회운영사는 이번 법개정을 환영하는 분위기”라고 전했다.

아울러 투명하고 안전한 대회를 위한 협회의 노력도 설명했다.
이 회장은 “대한홀덤협회는 특허를 획득한 투명하고 안전한 시드권 참여, 관리 프로그램을 도입해 홀덤펍, 홀덤대회에 적용시킬 것”이라며 “이를 정부관계기관 등에 제공하고 투명하게 공시해 운영될 수 있도록 협회의 역할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홀덤협회는 그동안 대회를 주최하며 경기장 현장에서 상금을 바로 지급하는 것을 가장 중요하게 여기고 1회 대회 때부터 줄곧 시행해 왔다.


이 회장은 “이 같은 협회의 여러 노력은 ‘홀덤’이 재미있고 건전한 놀이문화 또는 스포츠문화로써의 인식을 강화하고자 함이며 연인, 친구 또는 가족과 함께 즐길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하고자 함”이라며 “앞으로 협회는 정부, 관계기관 등에서 경고하는 사행성을 지양하고, 건강한 산업으로 탈바꿈하게 하기 위해 이전부터 운영해왔던 ‘불법신고센터’도 강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김도헌 기자 dohone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