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암 예방의 날’ 맞아 국가 암검진 홍보

입력 2024-03-24 16: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지난 20일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에서 국가암검진사업 홍보를 하고 있다. 사진제공ㅣ남양주시

올해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
암종별 연령대에 따라 위암·간암·유방암·자궁경부암·폐암·대장암 검진 가능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이정미, 이하 보건소)는 지난 20일 경복대학교 남양주캠퍼스에서 국가암검진 수검을 독려하기 위해 국가 암검진사업 홍보를 실시했다고 23일 밝혔다.

지난 21일 ‘암 예방의 날’을 맞아 사업홍보를 진행한 보건소는 암 검진 홍보지와 홍보 물품을 배부하고, 암 예방 생활 수칙 안내하는 등 암 조기 검진 및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홍보활동을 진행했다.

올해 암 검진 대상자는 짝수년도 출생자이며, 암종별 연령대에 따라 위암·간암·유방암·자궁경부암·폐암·대장암 검진이 가능하다. 또한, 암 검진 지정의료기관은 건강보험공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정미 소장은 “이번 국가암검진 홍보를 통해 시민들에게 암 예방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며, “연말에는 건강검진을 받기 위한 수검자 쏠림현상이 예상되니 지금 바로 검진 기관 예약 후 검진받으시길 권해드린다”라고 전했다.

관련된 자세한 내용은 남양주풍양보건소 건강증진과 진료지원팀 및 남양주보건소 건강증진과 진료지원팀으로 문의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통합적 암 관리를 위해 저소득층 암 환자 의료비 지원과 의료급여 수급권자 일반건강검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펼치고 있다.

스포츠동아(남양주)|고성철 기자 localkb@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