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함과 효율성, 럭셔리와 혁신 모두 갖췄다…메르세데스-벤츠 GLE와 GLS

입력 2024-03-25 11:2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고급스러운 외장 및 실내 디자인, 강력한 퍼포먼스, 실용성을 갖춘 베스트셀링 모델인 메르세데스-벤츠 GLE 쿠페(위)와 다채로운 첨단 사양을 통해 퍼스트 클래스의 안락함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는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사진제공|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SUV는 국내 자동차 시장에서 그야말로 지배적인 위치를 차지하고 있다. 카이즈유 데이터연구소의 2023년 국내 자동차 판매량 통계에 따르면, 작년 SUV의 등록 대수는 전년보다 9.3% 증가한 80만2974대를 기록했다. 전체 등록 대수의 53%다. 이처럼 SUV의 인기가 나날이 치솟는 가운데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최근 콤팩트에서 대형에 이르는 다양한 SUV 세그먼트에서 부분변경 및 완전변경 모델을 연이어 출시하며 시장을 확대해나가고 있다. 특히 럭셔리 준대형 SUV 메르세데스-벤츠 GLE와 럭셔리 플래그십 SUV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가 가장 주목받고 있다.

GLE, 럭셔리·퍼포먼스·효율성 모두 갖췄다

메르세데스-벤츠 GLE는 고급스러운 외장 및 실내 디자인과 강력한 퍼포먼스 그리고 SUV 특유의 높은 실용성, 넉넉한 실내 공간 등을 갖춘 베스트셀링 모델이다.

SUV 모델인 GLE 300 d 4MATIC과 GLE 450 4MATIC,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등 3개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 GLE AMG라인 인테리어.


SUV 쿠페 모델인 GLE 쿠페는 디젤 엔진을 탑재한 GLE 450 d 4MATIC 쿠페와 고성능 모델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의 총 2개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GLE 450 4MATIC과 GLE 450 d 4MATIC 쿠페에는 AMG 라인이 기본 적용됐다. 메르세데스-벤츠 패턴의 다이아몬드 그릴, AMG 프론트 에이프런, AMG 사이드 실 패널 및 휠 아치 클래딩, AMG 리어 에이프런 등이 포함돼 차량에 스포티한 이미지를 더해준다.

GLE의 실내에는 최신형 다기능 스포츠 스티어링 휠이 탑재됐으며,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인테리어의 요소를 계승한 크롬 형식으로 마감해 깔끔하고 고급스러운 분위기를 완성했다.

GLE의 내연기관 엔진에는 모두 48V 전기 시스템이 결합된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적용됐다. 고성능 모델인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과 메르세데스-AMG GLE 53 4MATIC+ 쿠페는 435ps의 최대 출력 및 57.1kgf·m의 최대 토크를 발휘한다. 정지상태에서 100km/h까지 가속하는 데 걸리는 시간은 기존 5.3초에서 5초로 보다 더 빨라졌다.

또한, GLE 및 GLE 쿠페 전 모델에는 4MATIC 사륜구동 시스템과 최신 버전의 오프로드 주행 모드가 탑재돼 온·오프로드를 넘나드는 구동력과 주행 안전성을 선사한다.

GLS, 퍼스트 클래스의 안락함과 여유

3세대 부분변경 모델인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는 ▲고급스럽고 웅장한 실내외 디자인과 여유로운 공간 ▲직관적이고 디지털화된 사용자 경험을 제공하는 인포테인먼트 시스템 ▲강력한 주행 성능 ▲다채로운 최첨단 디지털 사양 등을 통해 럭셔리 SUV의 정수를 느낄 수 있다.

더 뉴 GLS는 국내에서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450 d 4MATIC과 더 뉴 메르세데스-벤츠 GLS 580 4MATIC의 총 2개 라인업으로 판매 중이다.

메르세데스-벤츠 GLS 인테리어.


더 뉴 GLS는 새롭게 디자인된 더 커진 라디에이터 그릴과 일체형 공기 흡입구를 적용해 스포티한 인상을 준다. 실내는 고급 가죽과 우드 소재가 적용된 최신형 다기능 스티어링 휠과 메르세데스-마이바흐 GLS의 인테리어 요소를 계승한 송풍구 등을 통해 럭셔리한 분위기를 완성했다.

더 뉴 GLS는 3열에 2개의 개별 좌석이 더해진 7인승이 기본이며, 전 좌석은 전자식으로 쉽게 조절 가능하다. 또한 ▲멀티컨투어 시트 ▲공기 청정 패키지 ▲어쿠스틱 컴포트 패키지 등 실용적인 편의기능이 적용됐다. 뒷좌석은 SUV의 S-클래스라는 이름에 걸맞게 MBUX 뒷좌석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뒷좌석 컴포트 패키지 플러스 등 편의사양들이 다수 탑재됐다.

더 뉴 GLS 580 4MATIC에는 V형 8기통 가솔린 엔진(M177)이 탑재돼 이전 대비 68ps 향상된 최고 출력 557 ps, 최대 토크 78.5 kgf·m의 성능을 발휘한다. 더 뉴 GLS 450 d 4MATIC에는 직렬 6기통 디젤 엔진(OM 656M)이 적용되었으며, 이전 모델 대비 37ps 향상된 최고 출력 367 ps, 최대 토크 76.5 kgf·m의 성능을 자랑한다. 더 뉴 GLS의 엔진에는 모두 통합 스타터 제너레이터( ISG)가 장착된 2세대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이 탑재됐다.

아울러 더 뉴 GLS에는 최신 텔레메틱스 NTG7이 탑재된 2세대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이 탑재되어 있으며 ▲가장 최신 버전의 주행 보조시스템인 드라이빙 어시스턴스 패키지 플러스 ▲멀티빔 LED ▲ 업그레이드된 360 카메라가 포함된 주차 패키지 ▲MBUX 증강 현실 내비게이션 ▲톨 정산 시스템 ▲디지털 키 전달 ▲100W 출력의 뒷좌석 듀얼 USB 충전 포트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제공된다.

원성열 스포츠동아 기자 seren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