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시설공단, 홍보기자단 ‘BISCO 리포터’ 발대식 개최

입력 2024-03-28 14: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부산시설공단이 지난 27일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BISCO 리포터’ 발대식을 개최한 가운데 관계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 | 부산시설공단

교통 등 정보 전달, 대시민 소통 강화
공단 SNS 채널 콘텐츠도 발굴 ‘박차’
부산시설공단(이사장 이성림)이 지난 27일 공단 본사 대회의실에서 공단 홍보기자단 ‘BISCO 리포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8일 밝혔다.

공단 홍보기자단 ‘BISCO 리포터’는 공단 52개팀·소별 1명씩과 총괄 홍보부서인 ESG홍보팀 전원이 참여해 총 58명으로 구성됐다.

이들은 교통, 상가, 공원, 체육, 장사, 문화복지 등 시민의 생활과 직결되는 도심 기반 시설에 대한 생생한 소식을 전달하고 소통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이날 현장에서는 홍보기자단 소개에 이어 각종 보도자료 작성 등 언론 분야와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용 콘텐츠 발굴 공유 등 실무교육도 진행됐다.

홍보기자단 ‘BISCO 리포터’는 네이버 밴드 등 온라인 채널을 통한 실시간 소통은 물론이고 오프라인 간담회, 각종 시책 발굴 등에도 힘을 모아나갈 예정이다.

이성림 이사장은 “시설물 관리 운영은 물론, 홍보기자단을 통해 시민의 일상에 도움을 드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소식 전파 등 소통 강화에도 힘써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