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관광재단, 관광·MICE기업 법무 노무 세무 심리 상담

입력 2024-04-24 10: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관광·MICE기업 지원센터, 맞춤형 전문상담전문위원 위촉
법무 노무 세무 심리 4개 분야 무료상담 및 컨설팅 지원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서 상담 및 컨설팅 원스톱 예약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은 18일 서울의 관광·MICE기업을 대상으로 전문상담을 지원할 분야별 전문위원 위촉식과 상반기 간담회를 한국프레스센터에서 개최했다

서울 관광·MICE기업 지원센터 전문위원 10명(변호사 3명, 노무사 3명, 회계사 2명, 상담사 2명)에게 위촉장을 수여하고, 센터 운영현황 공유 및 운영 프로그램 개선 방향 도출을 위한 의견 수렴 등을 위해 진행했다.

서울 관광·MICE기업 지원센터는 현안이슈 해결 및 전문성 강화를 위해 서울 소재 관광·MICE기업 대상, 온오프라인으로 4가지 전문분야(경영과 법무, 인사와 노무, 회계와 세무, 개인과 심리) 상담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기업 맞춤형 심화 컨설팅을 최대 200만 원까지 지원하고 있다.

경영과 법무의 경우 기업 법무, 공정거래법, 지식재산권, 공공입찰, 이용약관 및 개인정보 처리 방침 등에 대한 자문을 진행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폐업 후 재창업 시 법인 설립 방법, 계약 진행 과정 등의 상담이 가능하다.

인사와 노무는 근로계약서 및 취업규칙 검토 및 작성, 실업급여 처리 과정, 노동분쟁(임금, 징계 및 해고), 고용지원금, 재창업 시 인력 채용 규정 정비 등 법률 지식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심도 있는 검토와 자문을 진행한다.

회계와 세무는 부가가치세, 법인세, 종합소득세 세무 자문 및 신고 대행을 진행하고 있으며 세법 내용 및 공제 제도, 파산 기업 대상 올바른 폐업 절차 안내 등 어려운 회계 실무를 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조력하고 있다.

개인과 심리는 마음의 무거운 짐을 함께 나누며 직원부터 대표까지 삶의 방향성을 찾아가도록 심리적 회복과 성장을 돕고 있다.

상담 및 컨설팅을 받고자 하는 기업은 서울컨벤션뷰로 홈페이지에서 서울 관광·MICE 기업센터 상담 예약을 통해 상담 및 컨설팅을 원스톱으로 이용할 수 있다. 심리상담은 1인당 최대 8회까지다. 이 외 다른 분야(경영과 법무, 인사과 노무, 회계와 세무)는 횟수 제한 없이 무료상담이 가능하다.

이외에 서울 관광·MICE기업 지원센터는 전문위원의 사업장 방문을 통해 상담 및 특강을 진행하는 ‘찾아가는 서비스’와 5대 법정의무교육 온라인 수강 지원도 제공하고 있다. 추후 기존 지원 분야(법무, 노무, 세무, 심리) 외 홍보 마케팅 등 대상 분야를 확대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