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석희 문재인 대담 “박근혜 정부, MB 정부 6년차 같은 1년”

입력 2014-01-03 10:06:1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TBC ‘뉴스9’ 화면 캡처

JTBC ‘뉴스9’ 화면 캡처

손석희 문재인 대담

문재인 민주당 의원이 JTBC ‘뉴스9’의 손석희 앵커와 신년 대담을 가졌다.

문재인 의원은 2일 ‘뉴스9’에 출연해 손석희 앵커와 ‘문재인에게 듣는 새해 구상’이라는 주제로 얘기를 나눴다.

문재인 의원은 이날 대담에서 박근혜 정부 1년에 낙제점을 매긴 것과 관련해 “지난 대선에서 많은 국민들이 이명박 정부의 국정파탄, 민주주의 퇴행을 바로 잡아주는 정부가 들어서길 기대했다. 그런데 박근혜 정부는 그런 면모를 전혀 보여주지 못하고, 오히려 민주주의의 퇴행을 심화 시키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며 비판했다.

문재인 의원은 이어 “모든 정부가 첫 1년 차에 그 정부의 브랜드라고 할 수 있는 주요한 개혁을 하는 법이다. 역대 정부가 그래 왔다. 참여정부도 취임 첫 해 권위주의 타파, 권력기관 개혁, 행정수도 이전 등 지방균형발전 계획 등을 했다. 그런데 박근혜 정부는 지난 1년 간 그런 면에서 한 게 없다. 마치 새로운 정부가 아니라 이명박 정부의 2기 정부, 이명박 정부의 6년차 같은 1년을 보냈다”고 덧붙였다.

손석희 문재인 대담 방송을 본 누리꾼들은 “손석희 문재인 대담, 이것도 이슈”, “손석희 문재인 대담 주목”, “손석희 문재인 대담 다시 볼수 없나”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