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청래, ‘무기한 단식농성 돌입’ 이정현에 “野 연습하느라 고생 많아”

입력 2016-09-26 18: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정청래, ‘무기한 단식농성 돌입’ 이정현에 “野 연습하느라 고생 많아”
더불어민주당 정청래 전 의원이 26일 무기한 단식농성을 선언한 새누리당 이정현 대표를 향해 “필리단식터”라고 말했다.

정 전 의원은 이날 자신의 SNS에 “며칠 전에는 밥 먹고 하자며 필리밥스터를 하더니 오늘은 국감까지 불참하고 필리단식터에 돌입한다고 한다”면서 “여소야대 국면에서 미리부터 야당 연습하느라 고생 많다”고 적었다.

그러면서 “단식을 웬만큼 해서는 누가 알아주지도 않고 한번 시작한 단식을 중간에 그만두기도 뭐 하다”며 “정말 힘들면 중단하라. 모든걸 떠나 인간적 조언이다”라는 말도 덧붙였다.

여기서 정 전 의원이 언급한 ‘필리밥스터’란 지난 23일 새누리당이 국회 본회의에서 김재수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해임건의안을 막기 위해 저녁 식사 시간을 핑계로 필리버스터를 시도했던 것을 말한다.

또 정 전 의원은 정 의장의 사퇴를 촉구하며 새누리당 ‘릴레이 1인시위’ 첫 주자로 나선 김무성 전 대표에게도 “이런다고 박근혜 대통령이 예뻐하지 않는다. 권력은 쟁취하는 것”이라면서 “달달한 말로 잘 보인다고 해서 절대 오지 않는 게 권력이다. 백남기선생 조문이나 가라”고 강하게 비난했다.

이어 1인 시위 중인 김 전 대표의 사진을 올린 뒤 “이 분 참 안 됐다. 애는 쓰는데 인정도 못 받고”라는 글을 남기기도 했다.

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