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기관·단체들, ‘저출생 지방소멸’ 주제로 열띤 토론

입력 2024-07-25 17:52:14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저출생 지방소멸 무엇이 문제인가’ 묻고 답하다”

25일 오후 임실문화원에서 “‘저출생 지방소멸 무엇이 문제인가’ 묻고 답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토론회. 사진제공=박이로 기자

25일 오후 임실문화원에서 “‘저출생 지방소멸 무엇이 문제인가’ 묻고 답하다”라는 주제로 열린 토론회. 사진제공=박이로 기자


전북 임실군 기관단체는 25일 오후 임실문화원에서 박진도 교수(국민행복전환포럼 이사장)를 초청 “‘저출생 지방소멸 무엇이 문제인가’ 묻고 답하다”라는 주제로 강연과 함께 토론의장을 열었다.

더불어민주당 임실군협의회와 임실군의회, 농촌주민수당운동본부 및 임실군소상공인연합회, 임실군여성단체협의회 등 정관계 인사, 사회단체들이 참여한 이번 강연은 200여 명이 참석해 저출생과 지방소멸에 대한 임실군민의 뜨거운 관심 사안임을 보여줬다.

장종민 임실군의회 의장은 축사에서 “뜻깊은 주제로 열정적인 강연을 해주신 박진도 교수님께 감사 인사를 드린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저출생과 지방소멸은 우리사회가 직면한 문제이면서도 단순한 인구 붕괴의 변화가 아닌 지역사회의 미래를 위협하는 심각한 주제”라며, “강연을 통해 저출생과 지방소멸의 심각성을 다시 한번 인식하고 문제해결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을 모색하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진명 농촌주민수당운동본부 상임 본부장은 “이 자리는 저출생 지방분열 무엇이 문제인가라는 주제로 묻고 대답하는 시간”이라면서 시간대 별 일정을 소개했다.
임실|박이로 스포츠동아 기자 localh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박이로 기자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