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준영 단톡방’ 최종훈 근황, 연예계 복귀 질문에 날선 반응

입력 2022-01-12 15: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2019년 세간을 떠들썩 하게 했던 ‘정준영 단톡방’ 사건. 당시 집단성폭행 및 불법 촬영 유포 등의 혐의로 구속됐던 FT아일랜드 출신 최종훈의 근황이 포착됐다.

더팩트 측은 12일 지난해 2년 6개월의 복역을 마치고 출소한 최종훈의 모습을 포착해 보도했다. 매체에 따르면 최종훈은 독실한 신앙생활을 하며 성실한 신자로 평가 받고 있다고.

매체는 최종훈과 나눈 대화를 일부 공개하기도 했다. 취재진을 향해 “어떻게 알고 오셨나. 교회 사람이 내 정보를 흘리고 다니냐”며 “나도 안 좋은 트라우마가 있고 충격이 있다. 이렇게 녹음기를 들이대고 하면 무슨 말을 하겠나. (카메라를 향해) 뭐하시는거냐”며 날선 반응을 보였다. 연예계 복귀를 묻는 질문에는 “죄송하다”고 답했다.

최종훈의 어머니 역시 아들 복귀 계획에 “그런 걸 왜 묻냐. 별일이다. 하나님한테 혼나려고”라면서 “믿음 안에 살려고 하는 애한테 왜 그러나, 세월이 지나면 알 것. 하나님이 다 해결해 줄 거다. 나중에 결론이 괜찮을 거다. 두고 봐라”라고 말하기도 했다.

한편 최종훈은 2016년 1월과 3월 가수 정준영, 클럽 버닝썬 전 직원 등과 함께 강원도 홍천 등에서 술에 취한 여성을 집단 성폭행한 혐의 등으로 2019년 5월 구속됐다.

가수 정준영 등이 포함된 SNS 메신저 대화방인 이른바 ‘정준영 단톡방’을 통해 여성들을 불법 촬영한 영상물 등을 공유하기도 했다.

최종훈은 이후 상고심까지 거쳐 징역 2년6개월을 선고받고 복역했다. 최종훈과 같은 혐의를 받은 정준영은 징역 5년형에 처해져 현재 복역 중이다.

동아닷컴 연예뉴스팀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