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리뷰] ‘놀면뭐하니’ 김범수→미스터투·컨츄리꼬꼬…겨울노래 구출 (ft.존레전드) (종합)

입력 2020-12-26 19: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DA:리뷰] ‘놀면뭐하니’ 김범수→미스터투·컨츄리꼬꼬…겨울노래 구출 (ft.존레전드) (종합)

‘놀면 뭐하니’가 겨울 노래 구출 작전에 성공했다.

26일 방송된 MBC ‘놀면 뭐하니?’에서는 ‘겨울 노래 구출 작전’의 게스트로 김범수와 이문세 섭외에 나선 유재석과 데프콘, 김종민의 모습이 그려졌다.


이날 유재석은 “왜 얼굴 없는 가수로 활동했냐”고 물었고, 김범수는 “방송을 한 번 출연했는데 앨범 판매량이 뚝 떨어졌다. 웃기려고 한 얘기는 아니다. 앨범 판매량이 진짜 떨어진지는 모르겠다. 근데 회사에서 안 되겠다고 들어가자 했다”고 답했다.

김범수는 한국인 최초로 빌보드 차트에 입성한 가수다. 2집 ‘하루’를 영어로 리메이크한 ‘Hello, Goodbye, Hello’는 빌보드 차트에 오르며 사랑받았지만 정면이 아닌 옆모습으로 인터뷰를 했다고. 김범수는 “회사에서 정면으로 보는 샷들을 최대한 자제해달라고 했다. 카메라를 정면으로 보고 인터뷰 하고 싶었다. 여러 가지 사정상 그게 안 되니까 부모님도 속상해하셨다”고 털어놨다. 하지만 3집 발매 후 팬들은 ‘김범수의 얼굴을 공개하라’는 시위를 벌였고, 김범수는 “팬들의 성원에 힘입어 ‘윤도현의 러브레터’에서 다시 공개했다. 반응이 폭발적이었다”고 말했다.


유재석은 이문세에게 “형님 목소리가 추억의 버튼 같다. 노래도 그렇지만 ‘별이 빛나는 밤에’ 얘기를 빼놓을 수 없다”며 팬심을 고백했다. 이어 “내가 학창시절부터 ‘별밤’ 가족이었다. 내 청소년기를 지배했던 라디오다. 문세 형의 입담을 굉장히 동경했다. 상대방을 기분 나쁘지 않게 한다”고 설명했다.

그러자 이문세는 “유재석이 국민 MC가 된 데 내가 영향이 있냐”고 물었고, 유재석은 “있다. ‘별밤’을 녹음해서 몇 번씩 들었다. 청소년기에 엄청 공부를 하진 않았지만 불안했다. 그럴 때 이걸 작게 틀고 공부를 하곤 했다”고 밝혔다.

이날 미스터투는 겨울 노래 구출의 일환으로 ‘하얀 겨울’ 노래를 부르며 등장했다. 유재석은 “겨울이 시작된다면 이 노래부터 듣는다. 두 사람의 화음이나 목소리로 그 시절로 소환해주셨다”고 미스터투를 소개했다.


박선우는 “지난주에 방송을 봤는데 혹시 우리를 불러줄까라는 생각했다. 출연해 영광이다”고 출연 소감을 전했다. 또 ‘하얀겨울’이 매 겨울마다 음원 차트에 입성하는 것에 대해 “겨울마다 음원 차트를 확인한다. 너무 영광이다 가수 데뷔한 지 28년이 넘었는데 많은 분들이 찾아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끝으로 이민규는 “오늘 하루라도 평화롭고 풍요로운 하루 됐으면 좋겠다”고 겨울인사를 전했다.

탁재훈과 유재석이 컨츄리 꼬꼬의 ‘Happy Christmas’ 무대가 공개됐다. 유재석은 신정환을 대신해 랩 파트를 맡았다. 무대 이후 “방송에 출연한 뒤 반응이 어땠냐”고 묻자 탁재훈은 “‘유재석과 케미가 좋다’ 같은 반응도 있었고 욕도 많이 하시더라. 여러 가지 욕을 하더라. 욕 안 먹는다고 해서 방송에 출연했는데”라고 투덜거렸다.


이에 유재석은 “욕 안 먹는다고 말하진 않았다”며 “형 때문에 우리 프로그램도 좀 욕먹는다. 서로가 그 정도는 퉁 치자”고 반박해 웃음을 자아냈다.

방송 말미에는 존 레전드가 등장해 눈길을 끌었다. 존 레전드가 ‘놀면 뭐하니’ 측에 크리스마스 노래 영상을 보낸 것. 이밖에 김범수, 이문세, 에일리 등이 겨울 노래 구출 작전 2탄에 출연한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