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베이스원, 연속 밀리언셀러…발매 하루만에 146만↑ [DA:차트]

입력 2023-11-07 14: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로베이스원, 연속 밀리언셀러…발매 하루만에 146만↑ [DA:차트]

그룹 ZEROBASEONE(제로베이스원)이 2개 앨범 연속으로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올랐다.

7일 국내 최대 음반 판매량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에 따르면, ZEROBASEONE(성한빈, 김지웅, 장하오, 석매튜, 김태래, 리키, 김규빈, 박건욱, 한유진)이 지난 6일 오후 6시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MELTING POINT (멜팅 포인트)'는 발매 당일에만 총 1,458,089장의 판매량을 기록했다.

이로써 ZEROBASEONE은 2개 앨범 연속으로 단 하루 만에 ‘밀리언셀러’에 등극한 최초의 K-POP 그룹이 됐다. 이들은 앞서 7월 발매한 첫 번째 미니앨범 ‘YOUTH IN THE SHADE (유스 인 더 셰이드)’로 발매 단 하루만에 약 124만 장의 판매량을 기록, 데뷔 앨범으로 발매 첫날 바로 ‘밀리언셀러’ 반열에 오른 K-POP 최초 그룹으로 화제를 모았다.

한편, 제로베이스원은 타이틀곡 ‘CRUSH (가시)’로 컴백 활동을 펼치고 있다. ‘CRUSH (가시)’는 제로즈(팬덤)의 사랑으로 꿈을 찬란하게 피워낸 아홉 멤버가 이제는 제로즈를 위해 더 단단한 존재가 되어 그들을 끝까지 지키겠다는 다짐을 그린 곡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