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침몰] 이종인 알파잠수 대표 “세월호 내부 들어가보니…”

입력 2014-04-18 22:0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고현장 둘러보는 실종자 가족들. 16일 오전 8시58분께 전남 진도군 조도면 병풍도 북쪽 20km 해상에서 인천에서 제주로 향하다 사고로 475여명이 탑승한 6천825t급 여객선 세월호가 침몰했다. 17일 오전 해경과 군당국이 헬기와 경비정, 특수요원 등을 동원해 수색하고 있는 가운데 실종자 가족들이 사고해역을 둘러보고 있다. 홍진환기자 jean@donga.com

배우 송옥숙의 남편 이종인 알파잠수기술공사 대표가 세월호 침몰 사고 구조작업에 나선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인 대표는 지난 16일 MBN과 인터뷰를 통해 “물 속에서 구조 작업을 벌이는 것은 시간 제한이 있고 6000~7000톤급 여객선이기 때문에 방과 방 사이의 거리가 좁고 미로처럼 연결돼있어 구조 작업이 힘들다”고 말했다.

또한 이종인 대표는 “뛰어 내렸던 사람은 구조 팀이 오기 전 1시간 동안 최대 4㎞까지 떠밀려 갔을 수도 있다”고 덧붙여 관심을 끌었다.

이종인 대표의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이종인 대표 세월호 침몰 사고 현장에 도우러 갔구나” “이종인 대표 힘내세요, 세월호 사고 끔찍하다” “이종인, 모두가 진도 앞바다로 향하고 있구나”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