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S 기자협회 “사장·보도본부장 퇴진‥제작 거부”

입력 2014-05-13 10: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세월호 참사 보도와 관련해 공정성과 독립성 침해에 대한 문제를 제기한 KBS 기자협회가 13일 길환영 사장과 보도본부장의 퇴진을 요구했다.

KBS 기자협회는 12일 오후 8시부터 13일 오전 1시까지 긴급총회를 열고 길환영 사장 및 임창건 보도본부장의 즉간 퇴진을 요구하며 받아들여지지 않을 경우 제작 거부에 돌입할 뜻을 밝혔다.

협회는 이날 “세월호 참사 한 달을 맞아 토론회를 열고, 세월호 관련 보도를 반성하는 미디어 프로그램과 9시 뉴스 제작 방송, KBS 뉴스의 정치적 독립성 확보를 위한 제도적 방안을 마련하라”고 요구했다.

투표 인원 193명 중 찬성 182명, 반대 10명, 무효 1명 등 94.3%의 찬성으로 이 같은 요구안을 가결시켰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협회의 요구가 받아들여지지 않을 때애는 제작거부에 돌입한다”며 “이를 위해 기자협회는 비상대책위원회(비대위) 체제로 전환하고, 구체적인 시기와 방법은 비대위에 일임한다”고 설명했다.

한편 전국언론노동조합 KBS본부(새노조)는 12일 성명을 통해 길 사장 퇴진을 촉구하면서 전 사원을 대상으로 길 사장에 대한 신임투표를 실시해 결과를 공개하겠다고 밝혔다.

스포츠동아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icky33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