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종신도 수술한 크론병 환자 급증…"헉! 심하면 사망"

입력 2014-09-19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출처|동아일보 DB

'크론병 환자 급증'

크론병 환자 급증하고 있다.

국회 보건복지위원회 소속 김재원 의원(새누리당)이 18일 건강보험심사평가원으로부터 제출받은 '크론병 환자현황' 자료에 따르면, 2009년 1만2473명에서 지난해 1만6138명으로 최근 5년간 29.4% 증가했다.

크론병은 주로 복통, 체중 감소, 설사 증상을 동반한다. 염증이 입에서 항문까지 위장관 어느 부위라도 염증이 발생할 수 있는 병으로 평생 지속되면서 장관 협착 등의 합병증을 유발해 사망에 이를 수도 있다.

크론병의 원인은 현재까지 밝혀지지 않았으나 소화관 내에 정상적인 세균에 대한 우리 몸의 과도한 면역반응 때문에 발병하는 것으로 보인다. 또한 패스트푸드 등 가공식품과 흡연 등이 크론병과 관련이 깊다는 의견도 있다.

김 의원은 "크론병은 조기 진단되지 않으면 합병증으로 평생 장애가 될 수 있다"며 "정부에 크론병 조기검진 강화를 촉구하고 젊은층을 대상으로 가공식품 과다 섭취를 줄이는 등의 홍보 교육을 실시해야 한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크론병 소식에 "크론병 환자 급증, 나도 오내지 크론병인듯" "크론병 환자 급증, 저런 병이 다있네" "크론병 환자 급증, 전염병은 아닌가" 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가수 윤종신도 과거 2006년도에 크론병으로 수술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