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사정 때문? 김정우 공격수 자질 충분”

입력 2011-04-05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4일 홍은동 그랜드힐튼호텔 그랜드볼룸에서 열린 2011 K리그 개막 기자회견에서 상주상무 이수철감독이 기자들의 질문에 답하고 있다. 김종원기자 won@donga.com

상무 이수철감독 “완벽한 변신 확신”
“한시적인 포지션 변화가 아니다. 제2의 김정우가 탄생하는 것이다.”

상주 상무 이수철(45·사진) 감독이 단언했다. 이 감독은 미드필더 김정우를 공격수로 변신시킨 주인공이다. 올 시즌 앞두고 그가 김정우를 최전방 공격수로 기용하겠다고 밝혔을 때 많은 전문가들은 반신반의했다.

김정우가 골 폭풍을 일으키고 있는 지금도 공격수가 없는 팀 사정을 감안한 일시적인 현상으로 보는 사람이 많다. 전역하면 제자리인 미드필더로 복귀할 거라는 게 중론이다. 그러나 이 감독 생각은 다르다. 김정우의 완벽한 변신을 확신하고 있다.

“작년 상무 코치로 김정우를 볼 때부터 공격수로서 숨은 능력을 끌어내고 싶었다. 올 시즌 앞두고 지휘봉을 잡고 본격 추진했다. 사람들은 수비형 미드필더 김정우의 틀에 갇혀 있다. 그러나 내 느낌은 다르다. 김정우 포지션을 바꾼 건 팀 사정 때문만이 아니다. 그 만큼 공격수로 충분한 자질을 갖고 있다.”

물론 부족한 부분도 있다. 이 감독은 골 욕심, 헤딩과 프리킥 능력 향상을 꼽았다. “지금 골을 많이 넣어 주목받지만 더 많은 득점 찬스가 있었다. 문전 앞에서 골 욕심을 더 가져야 한다. 공격수라면 헤딩 능력과 프리킥 능력은 필수다. 요즘 이 부분에 대해 강조하고 있고 김정우도 훈련에 매진하고 있다.”

윤태석 기자 (트위터@Bergkamp08) sportic@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