첼시 콘테 감독 “챔피언스리그 출전 자격 증명해야”

입력 2017-09-27 17:5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게티이미지코리아


[동아닷컴]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EPL) 첼시 안토니오 콘테 감독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 원정 승리 의지를 내비쳤다.

첼시는 28일(이하 한국시각) 스페인 마드리드에 위치한 완다 메트로폴리타노에서 아틀레티코 마드리드와 2017-18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조별 예선 원정경기를 치른다.

경기 전 기자회견에서 콘테 감독은 “아틀레티코는 홈에서 잉글랜드 구단을 상대로 치른 유럽 대회 경기에서 11경기 무패행진을 이어가고 있지만 첼시가 스페인에서 기록하고 있는 성적 또한 좋다. 우리는 최근 이곳을 방문해 치른 9경기에서 무패를 기록했고, 그 중 두 경기를 아틀레티코를 상대로 치렀다. 이번에도 승리를 목표로 하고있다”고 말했다.

이어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이 대회에서 훌륭한 경력을 갖춘 정말 좋은 팀이다. 지난 몇 년 동안 그들은 챔피언스리그에서 항상 좋은 활약을 펼쳤고, 두 번의 결승 진출은 간단한 일이 아니다. 좋은 조직력과 좋은 감독을 갖춘 강팀이라는 것을 뜻하고, 우리는 확실히 주의깊은 경기를 치러야한다”고 덧붙였다.

그는 “지난 시즌의 첼시는 이 대회에 참여하지 않았기 때문에 우리는 챔피언스리그 경기를 치르게 된 것에 대해 기쁘게 생각하고 있지만 정말 좋은 팀을 상대해야 한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우리는 승리를 향한 의지를 갖고 모든 경기를 치러야한다”고 강조했다.

더불어 “아틀레티코가 로마를 상대로 치른 경기를 봤고, 그들은 매우 좋은 경기를 치렀다. 내일 경기는 두 팀 모두에게 중요한 경기다. 우리만의 축구를 하려고 노력해야 하지만 동시에 아틀레티코에 대한 존중도 보여야한다. 하지만 이번 시즌에는 이 대회에 출전할 자격이 있다는 것을 확실히 보여줘야한다”고 밝혔다.

또 콘테 감독은 “지난 시즌을 제외하고 이 대회와 유로파리그에서 보낸 지난 몇 년 동안 스페인 팀들이 지배적인 활약을 펼쳤다. 이 팀들이 매우 강하다는 것을 의미하고 대회에서 많은 경험을 갖고있다는 것을 증명한다. 우리는 이 역사를 바꾸기위한 노력을 해야한다”고도 전했다.

가장 기대되는 선수로 콘테 감독은 에당 아자르를 꼽았다. 그는 “지난 시즌에 아자르는 매우 좋은 경기를 치렀다. 그는 자신이 훌륭한 재능을 갖춘 정말 좋은 선수라는 것을 모든 경기에서 증명했다. 챔피언스리그는 그에게 매우 중요하지만 팀에게도 중요하다. 이 대회는 선수를 다른 수준으로 끌어올리고, 그는 그것을 해낼 수 있는 모든 요소를 갖춘 선수다. 그는 최고의 선수 중 한 명이고, 컨디션이 좋다. 경기를 시작할 수 있는 상태다. 그에게 적절한 순간”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조별예선 1차전에서 승리한 첼시는 조 1위를 달리고 있으며 아틀레티코 마드리드는 AS로마와 무승부를 거두면서 조 3위에 놓여있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