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G] ‘축구 금메달’ 황희찬, 감사 인사… “성장하고 싶다”

입력 2018-09-03 00: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황희찬. 스포츠동아DB

[동아닷컴]

한국 아시안게임 축구 대표팀이 일본을 꺾고 우승을 차지한 가운데, 결승골의 주인공 황희찬이 감사 인사를 전했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한국은 1일 인도네시아 치비농에 위치한 파칸사리 스타디움에서 일본과의 2018 아시안게임 축구 결승전에서 2-1로 승리했다.

한국은 전-후반 90분 동안 0-0을 기록했으나, 연장 전반에 이승우와 황희찬의 연속 골이 터져 승리했다. 손흥민은 도움 2개를 기록했다.

황희찬은 우승 후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정말 많은 응원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 어린 선수들이 더 잘하고 가진 능력을 마음껏 다 발휘할 수 있도록 많은 응원과 격려 부탁한다"고 밝혔다.

또한 황희찬은 "고생을 많이 해 준 코칭스태프와 지원스태프분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저희들의 힘이었다"고 고마움을 표했다.

계속해 "예선, 16강, 8강, 4강까지 힘들고 어려운 순간들이 많았는데 그걸 이겨내면서 이게 '한국축구의 힘'이라고 느꼈다. 결국 결승에서 그 힘을 또 보여줬고, 대회를 치를 때마다 너무 많이 느끼고 배우고 성장하고 싶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월드컵과 아시안게임을 치르면서 너무 많은 것을 배웠다. 팀에 돌아가서도 더 잘하고 더 좋은 모습 보여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