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피셜] 경남FC, 스위퍼 배승진 영입 ‘최영준 공백 메운다’

입력 2019-01-07 14: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프로축구 K리그1 경남FC(대표이사 조기호)가 안정감을 가진 스위퍼 배승진을 영입하며 전북으로 이적한 최영준 공백을 메울 예정이다.

청소년대표 출신의 배승진은 오산고와 울산대를 졸업한 후 2017년 J2리그(일본 2부)에서 프로 데뷔 후 쿠사츠FC, 도쿠시마FC 등을 거쳐 다시 요코하마FC에서 뛰었으며 10년 동안 총 210경기 10골을 기록했다.

배승진은 볼 컨트롤 능력과 스피드가 있으며, 지능적인 인터셉트 플레이가 많고 태클도 즐겨하는 스타일이다. 그리고 중앙수비수와 수비형 미드필더까지 소화할 수 있는 스위퍼 포지션이다.

그리고 화려함을 가진 선수는 아니지만, 후방에서 궂은일을 도맡아 하며 팀의 살림꾼 역할을 하며 중심을 잡아 줄 수 있는 선수다. 창단 뒤 처음 ACL에 도전하는 경남에 큰 힘이 될 전망이다.

메디컬 테스를 마치고 경남에 합류한 배승진은 “경남FC에 합류하여 영광이다. 올해 팀에 궂은일을 도맡아 하면서 도움을 줄 수 있는 선수가 될 것이다. 그라운드 안에서 최선을 다하는 모습으로 팬들에게 보여 줄 것이다”라고 입단 각오를 밝혔다.

이에 조기호 대표는 “경남에 온 것을 환영한다. 2019년 팬들에게 감동을 줄 수 있는 플레이로 그라운드에서 최선을 다해주기 바란다”고 격려 인사를 전했다.

한편 배승진은 메디컬테스트를 마치고 함안 팀 훈련에 합류하여 2019년을 대비한다.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