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조직위, 종합운영센터 구축 완료… 24일 가동 시작

입력 2017-01-17 15: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2018 평창 동계올림픽 및 동계패럴림픽대회 조직위원회는 성공적인 17년도 테스트이벤트 및 본 대회 준비를 위해 종합운영센터(Main Operations Centre) 구축을 완료하고 본격 가동에 돌입한다.

조직위원회(위원장 이희범)는 17일 “테스트이벤트 및 본 대회기간 정보 수집 및 이슈 발생에 대한 해결 지원 등 성공적인 대회 관리를 위한 중요 기구로서 종합운영센터 구축을 완료하고 24일부터 정상업무를 시작 한다 ”고 밝혔다.

종합운영센터(MOC)는 신속한 정책결정 기능을 지원하기 위해 현장과 지휘부 간 가교역할을 하며, 정책결정에 필요한 정보 수집 및 사건ㆍ위기 발생 시 비상계획 적용 등 대회 진행 상황을 지속적 파악하여 발생된 상황에 신속히 능동적으로 대응하는 상황관리 지휘ㆍ통제기능을 담당하게 된다

이번 종합운영센터 업무개시에 따라 금년도 개최 예정인 20여개 테스트이벤트 상황관리를 시작으로 본 대회까지 철저한 상황관리를 통해 더욱 안전하고 체계적인 대회 관리가 가능할 전망이다.

한편, 조직위는 금번 테스트이벤트를 통해 종합운영센터 운영 결과를 토대로 운영 노하우를 발굴하여 본 대회 기간 상황관리에 적용할 예정이며, 운영 중 발견되는 미흡한 사항에 대하여는 환류(Feed-back)를 통해 장비 보강 및 개선점 발견에 노력할 예정이라 전했다.

종합운영센터는 금년도 4월말까지는 운영인력 40여명 규모로 테스트이벤트 상황관리에 운영될 예정이며, 향후 테스트이벤트 종료 후 본 대회 개최에 대응하여 총 100여명 규모로 확대 운영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지승훈 기자 hun0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