으랏차차 유도부! 대학동아리유도대회 성료

입력 2017-05-15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회 후 한 자리에 모여 파이팅을 외치고 있는 선수와 내외빈들. 사진제공 ㅣ 경희대학교

전국 21개 대학 31개 팀 288명 선수 참가
경희대총장기…국민대, 남자 단체전 우승


경희대학교 유도부가 주최하고 경희대학교 유도동문회가 주관한 제12회 경희대학교총장기 전국대학동아리유도대회가 13일 경희대학교 서울캠퍼스 네오르네상스관 특설유도장에서 개최됐다.

이날 대회는 남대부(남자대학 부문) 단체전과 여대부 체급별 개인전으로 진행됐으며 전국 21개 대학에서 31개팀, 총 288명의 선수가 참가해 실력을 겨뤘다. 이중 여자 선수들의 참여도 활발해 55kg 이하 부문 26명, 55kg 이상 부문 13명이 출전했다.

대회는 선수입장, 내외 귀빈 소개, 개회선언, 우승기 반납, 유도의 본 시범, 경기, 성적발표 및 시상 순으로 진행됐다.

경희대학교 조인원 총장은 개회사를 통해 “이번 대회가 전국 대학 동아리 간 교류를 활성화 하고, 이로 인해 각 대학 유도의 많은 발전을 이룰 것을 확신한다”며 “유도인 모두가 함께 하는 축제의 장이자 유도인의 마음이 하나가 되는 대회가 되기를 소망한다”고 밝혔다.

경희대학교 유도동문회 이광선 회장은 환영사에서 “유도를 통해 튼튼한 몸과 강인한 정신을 길러 우리나라 유도발전을 위한 초석이 되어주길 바란다”고 희망했다.

경기 결과 남대부 단체전에서는 국민대학교가 우승을 차지했다. 대회 MVP는 안유민(국민대)씨에게 돌아갔다.


● 부문별 입상팀(자) 명단(1∼공동3위순)

<남대부 단체전>=국민대, 아주대, 육군사관학교·연세대,(장려상 해군사관학교)

<여대부 개인전 55kg 이상>=이승진(경희대), 박한나(한양대), 배금동(국민대)·김민주(한양대)

<여대부 개인전 55kg 이하>=윤서영(한양대), 조재민(한양대), 황혜경(서울여대)·민소윤(연세대)

양형모 기자 ranbi@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