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M, 정규 6집 발매… 정규 앨범 ‘리플렉션’으로 컴백

입력 2016-10-21 08:0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CM이 정규 6집으로 돌아온다.

21일, 소속사 세번걸이 엔터테인먼트 측은 어느덧 데뷔 12년 차를 맞이한 KCM의 정규 앨범 소식을 전해 팬들의 마음을 설레게 했다.

KCM의 6번째 정규 앨범 '리플렉션(REFLECTION)'은 '거울에 비친 모습, 자화상'을 뜻하는 말이다. '리플렉션'은 '하루가' 발매 이후 6년만에 발매하는 정규 앨범으로 오랜 시간 준비한 만큼 어느 때보다 다방면으로 많은 정성을 들인 앨범이다. KCM의 소속사는 대중이 이미 알고 있는 KCM의 모습이지만 또 다른 어딘가에 비춰져 투영되어 보이는 것과 같이 이전과 조금은 다른 KCM을 보여줄 수 있는 앨범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아직 수록곡과 타이틀 곡의 구체적인 정보가 나오지 않은 가운데, 최근 꾸준하게 활동을 이어온 KCM은 복면가왕 출연 당시 "잊혀진 가수라는 글을 보았다"라고 말하며 잊혀지고 싶지 않았음을 고백한 바 있다. 또한, 지난 9월 발매했던 디지털 싱글 '엄마의 착각'을 통해 파격적인 변신으로 색다른 모습을 선사하며 대중들에게 친근감을 더하기도 했다.

남다른 각오로 정규 앨범 준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는 소식을 전해왔던 KCM이기에 이번 앨범 '리플렉션(REFLECTION)'에 대한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세번걸이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