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경아교수의 6색 건강요가] 삼각자세로 변비 뚫∼어!

입력 2010-06-16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양발을 어깨넓이보다 넓게 벌리고 양팔은 수평으로 벌려 숨을 들이마신다.

2. 호흡을 내쉬면서 오른손으로 왼쪽 발목을 잡고 왼팔은 하늘을 향한다. 이때 시선은 위를 바라본다. 10초 정지.

3. 숨을 들이마시며 원위치하고 호흡을 내쉬면서 왼손으로 오른쪽 발목을 잡고 오른팔은 하늘을 향한다. 시선은 위를 바라본다. 10초 정지, 좌우 3회 반복.


주부들에게 당부한다. 당신의 몸은 혼자만의 것이 아니다. 아이의 엄마이고 남편의 아내로서 건강을 잃는 것은 아이와 남편의 마음을 아프게 하는 일이 된다. 엄마를 일찍 여윈 아이들의 모습은 처량하기 짝이 없고, 남편 역시 홀아비 신세가 된다.

사랑하는 가족을 위한 당신의 건강은 의무이고 책임이다. 진정 가족과 함께 행복한 삶을 오랜 시간 동안 영위하고 싶다면 먼저 주부의 건강부터 챙기자.

어려운 동작을 무리해서 하는 것은 병원 신세를 지게 되므로, 쉬우면서도 효과 만점인 요가동작을 소개한다. 삼각자세는 무기력한 주부들에게 필수 요가 동작이며 탄력 있는 하체를 만들고 옆구리 군살은 물론, 변비와 숙변을 제거하는 데에도 효과적이다.


※ 효과
1. 왼손으로 오른쪽 발목을 잡는 동작은 왼쪽 옆구리를 기울여서 수축하여 하행결장과 직장부위를 자극하여 변비 해소와 숙변 제거에도 효과적이다.
2, 대퇴부와 엉덩이 어깨 목 등 전신 운동이므로 주부의 피로를 풀어주고 탄력 있는 하체를 만들어준다.


※ 주의: 비트는 동작이 어렵게 느껴지는 경우, 상체를 왼쪽으로 기울일 때 왼손으로 왼쪽 발목을 잡고 오른손은 하늘을 향하도록 한다. 반대방향도 동일하게 수련한다.

최경아 명지대학교교수|MBC해설위원|국민생활체육회 자문위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