슈프림팀, 저력 통했다…‘그대로 있어도 돼’ 음원차트 올킬

입력 2013-03-20 15:17:3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힙합듀오 슈프림팀이 2년여 만에 돌아왔다.

슈프림팀은 19일 아메바컬쳐 프로젝트를 통해 신곡 ‘그대로 있어도 돼 (Feat.Crush)’를 발표했다. 이 곡은 발매와 함께 음원 차트 상위권을 싹쓸이하며 저력을 과시했다.

슈프림팀은 지난 19일 정오 음원 발표와 동시에 멜론, 엠넷닷컴, 벅스뮤직, 네이버뮤직, 올레뮤직,소리바다, 다음뮤직, 싸이뮤직 등 전 온라인 음원 차트 1위를 순식간에 섭렵했을 뿐만 아니라 네이버, 다음, 네이트 등 주요 온라인 포털 사이트 실시간 인기 검색어 1위까지 차지하며 아직 식지 않은 그 저력을 과시했다.

현재 음원 차트 순위권에는 악동 뮤지션, 다비치, 샤이니, 거미 등 온·오프라인 음원 강자들이 상위권을 차지하고 있는 가운데 슈프림팀의 활약이 눈에 띈다.

슈프림팀은 지난 16일 ‘2013 아메바후드’ 콘서트를 통해 오랜만에 팀으로서의 모습과 신곡을 발표했다.

아메바컬쳐 관계자는 “현재 아메바컬쳐가 진행중인 자체 프로젝트를 통해 슈프림팀 음원이 발표되었다. 그간 프로젝트 특성상 매번 1곡을 발표했던 것과 달리 슈프림팀은 이례적으로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담아 2곡을 발표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 그들은 “오랫동안 기다려주신 팬들에게 깊은 감사의 말씀 드리며, 프로젝트를 통해 음원을 발표한 것뿐이고. 아직 공식적인 활동 계획 역시 없지만, 먼저 공연을 통해 조금씩 많은 분들에게 더 나은 모습 보이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슈프림팀은 신곡 ‘그대로 있어도 돼’로 활발할 활동을 예고하고 있다.

동아닷컴 오세훈 기자 ohhoon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