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이대로만 따라하면 ‘콜라병 몸매?’

입력 2014-10-26 20: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이대로만 따라하면 ‘콜라병 몸매?’

미국 건강사이트 ‘위키하우’가 최근 허리 둘레를 줄이는 방법을 소개해 눈길을 끌고 있다.

설명에 따르면, 먼저 허리 둘레를 줄이기 위해 닭고기, 생선, 통 곡물, 유제품 등 지방이 적고 단백질이 풍부한 음식을 섭취해야 한다. 이와 함께 짜게 먹어선 안되며 빵이나 파이 등 튀김, 과자류, 설탕이 함유된 음식도 피하는 것이 좋다.

효율적인 칼로리 소모를 위해 매일 아침 달걀 1~2개 등이 포함된 고단백 식사를 하는 것이 좋고 식사 중간 견과류 등 건강한 간식을 즐기면 체중 감량에 도움을 준다.

근육을 통해 지방을 태우는 것도 방법이다. 웨이트 트레이팅이나 체력 훈련을 할 경우 많은 열량을 소모하며 허리둘레를 줄이기에는 인터벌 트레이닝이 효과가 좋다.

이밖에 적절한 휴식 및 스트레스 대처도 중요하다. 스트레스 호르몬인 코티솔은 허리, 배 부위에 지방이 쌓이게 한다.

식욕 호르몬을 줄이기 위해서는 매일 7~8시간 가량 적정한 수면을 하는 것이 좋다.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고 퇴근 후에도 댄스, 자전거타기, 산책 등 운동을 해주면 도움이 된다.

이 소식을 접한 누리꾼들은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역시 식단 관리가 중요하네”,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운동도 병행해야…”, “허리 둘레 줄이는 방법, 당장 시작해야겠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