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공모

입력 2015-02-23 15:5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 10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후보자 공모

대한의사협회(회장추무진·www.kma.org)와 한국화이자제약(대표이사사장 이동수· www.pfizer.co.kr)은 ‘제10회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 후보자를 3월13일까지 공모한다.
2006년 대한의사협회와 한국화이자제약이 공동 제정한 ‘대한의사협회 화이자 국제협력공로상’은 의료분야에서 국제협력을 통해 대한민국의 위상을 높인 의사를 발굴하여, 국제활동 참여의욕을 고취시키기 위해 제정되었다.

공모 대상은 개인의 경우 대한의사협회 회원이어야 한다. ▲ 각종 국제 협력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의료인들의 위상을 높이고 의료인의 권리 신장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보건 의료 분야에서 국제기구 활동을 통해 대한민국 국위 선양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의학 연구 부문에서 국제협력을 통한 뛰어난 업적으로 국제적으로 그 권위와 공로를 인정받고 후학들의 학술 의욕을 고취하는 데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국외 재난 시 의료지원 등 국제협력을 통해 국위선양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기타 대한의사협회의 국제협력사업 발전에 기여한 인사 또는 단체 등으로 이 중 한 가지 이상의 요건을 충족하면 된다.

수상후보자 추천 또는 지원을 원하는 기관 및 개인은 추천서와 함께 피추천자의 이력서, 국제협력활동증빙자료, 국내외 학술논문 및 저서목록 등을 3월13일까지 대한의사협회국제협력팀(02-6350-6568)으로 제출하면 된다. 수상자에게는 20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시상식은 4월 26일 제67차 대한의사협회 정기대의원 총회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김재학 기자 ajapt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ajapto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