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이웨더 vs 파퀴아오’… ‘세기의 대결’ SBS TV 국내 생중계

입력 2015-04-08 13: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아닷컴]

전 세계 모든 복싱 팬들이 기다려온 플로이드 메이웨더(38·미국)와 매니 파퀴아오(37·필리핀)의 ‘세기의 대결’이 국내에 생중계 된다.

SBS는 “창사 25주년을 기념해 5월 3일(한국시간) 메이웨더와 파퀴아오가 맞붙는 경기를 지상파와 케이블을 통해 단독 생중계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경기는 복싱의 모든 기록까지 갈아 치우며 화제가 됐다. 메이웨더와 파퀴아오가 받는 대전료는 2억5000만 달러(한화 약 2700억 원)가 넘는 것으로 알려졌다.

물론 사상 최고액. 두 사람이 받는 돈은 1초에 1억 원 가량 된다. 이 외에도 티켓 가격과 유료시청료 등 모두 역사상 최고 수준이다. 말 그대로 ‘세기의 대결’

메이웨더는 세계복싱평의회(WBC) 웰터급, 라이트미들급, 세계복싱협회(WBA) 슈퍼웰터급 타이틀을 모두 손에 쥔 통합 챔피언이다.

또한 프로 데뷔 후 단 한 번도 패하지 않으며 ‘무패의 복서’로 남아있다. 이번 대결에서도 무패 행진을 이어나갈 수 있을지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이에 맞서는 파퀴아오는 복싱 역사상 최초로 8개 체급을 석권한 ‘아시아의 복싱 영웅’이며 필리핀의 현직 하원의원이다.

SBB 중계 관계자는 “이번 경기는 단순한 복싱 경기가 아니라 전 세계가 관심을 가지는 세기의 대결인 만큼 이를 계기로 복싱 경기에 대한 관심을 새롭게 불러 일으키기 위해서 지상파와 케이블을 통해 중계하게 됐다”고 전했다.

SBS와 SBS스포츠는 국내 팬들 사이에서 뜨거운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이번 매치 생중계를 앞두고 다양한 부가 프로그램을 방송해 메이웨더와 파퀴아오를 미리 만나볼 수 있는 기회 역시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