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데이 짜장면 맛집, 비오는 날엔 역시 짜장면…‘수요미식회’ 짜장면 맛집은?

입력 2015-04-14 16: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블랙데이 짜장면 맛집 블랙데이 짜장면 맛집
사진= tvn ‘수요미식회’ 캡처

블랙데이 짜장면 맛집, 비오는 날엔 역시 짜장면…‘수요미식회’ 짜장면 맛집은?

'블랙데이 짜장면 맛집'

4월 14일 블랙데이를 맞아 ‘수요미식회’에서 소개된 짜장면 맛집들이 화제다.

지난 1일 방송된 케이블채널 tvN ‘수요미식회’에서는 ‘문 닫기 전에 가봐야 할 짜장면 식당’ 네 곳이 소개됐다.

첫 번째 짜장면 맛집은 인천 중구 북성동에 위치한 신승반점이다. 신승반점은 순수 공화춘 혈통이라는 평을 듣고 있다. 짜장면 위에 올라간 달걀 프라이가 특징이다. 신승반점의 짜장면은 간짜장 7,000원, 유니짜장 8,000원의 가격이다.

두 번째 짜장면 맛집은 서울 마포구 신공덕동에 위치한 신성각. 신성각은 36년째 영업 중인 중식당으로 테이블이 4개뿐인 조그마한 식당이다. ‘짜장면 계의 평양냉면이다’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건강하고 정직한 맛이다. 신성각의 짜장면은 4,500원이며 간짜장, 우동, 짬뽕 등은 5,000원이다.

세 번째 짜장면 맛집은 서울 마포구 마포동에 위치한 현래장이다. 현래장은 60년 전통의 수타면을 자랑한다. 짜장면의 가격은 손짜장면과 손옛날짜장면 모두 5,000원이다.

네 번째 짜장면 맛집은 인천 중구 복성동에 위치한 만다복이다. 만다복은 하얀 짜장이 큰 특징이다. 하얀 짜장답게 만다복의 메뉴 이름은 하얀백년짜장이다. 일반 백년짜장과 하얀백년짜장 모두 7,000원의 가격이다.

한편 블랙데이는 밸런타인데이와 화이트데이에 선물을 받지 못한 남녀가 자장면을 먹는 날이라고 알려져 있다.

'블랙데이 짜장면 맛집'

동아닷컴 온라인뉴스팀 기사제보 star@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