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인공들이 말하는 ‘프로듀사’의 맛은?

입력 2015-05-12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재미있고 실감나는 예능국 이야기 기대해 주세요!’ 11일 오후 서울 강남구 역삼동 더라움에서 열린 ‘프로듀사’ 제작발표회에서 차태현, 공효진, 아이유, 김수현(맨 왼쪽부터)이 카메라를 향해 파이팅을 외치고 있다. 동아닷컴 방지영 기자 doruro@donga.com

1. 톱스타 4명 멀티캐스팅
“배우들의 어우러짐 최강작” 자신만만


2. 대중적 명성 지닌 제작진
‘별그대’ 박지은 작가, 서수민·표민수 PD


3. ‘예능 드라마’ 콘셉트
실제 예능프로그램 녹화현장 배경으로


차태현·공효진·김수현·아이유, 네 명의 톱스타가 한 숟가락씩 ‘얹어’ 차리는 밥상은 화려한 성찬일까, 겸손한 소찬일까. 이들이 KBS 2TV 금토 예능드라마 ‘프로듀사’의 주연으로 나서며 11일 오후 2시 서울 강남구 역삼동 더 라움에서 제작발표회를 시작으로 그 메뉴의 다채로움을 과시해 눈길을 모은다.

15일부터 방송하는 12부작 ‘프로듀사’는 방송사 예능국 PD들의 이야기를 담은 작품으로, KBS 예능국이 기획한 첫 번째 드라마다. 주연급 연기자들이 말하는 첫 번째 메뉴의 첫 맛 역시 거기에 답이 있다. 방송사를 오가는 화려한 스타들과 그 뒤에서 프로그램을 만들어가는 제작진의 좌충우돌 해프닝을 그리는 만큼 출연진의 면면이 기대를 모았기 때문이다.

어쩌면 바로 그 때문에 큰 부담감을 지닐 만도 했지만 이들은 오히려 ‘멀티캐스팅’으로 부담감을 덜게 됐다고 입을 모았다. 김수현은 이날 “작품 성공에 대한 부담감을 혼자 지지 않고, 촬영할 때도 서로 의지할 수 있어 좋다. 그런 에너지가 작품에서도 드러날 것 같다”고 말했다. 공효진도 “배우들끼리 어우러짐의 최강작일 것”이라며 강한 자신감을 표출했다.

두 번째 메뉴는 ‘별에서 온 그대’의 박지은 작가와 ‘개그콘서트’의 서수민·‘풀하우스’의 표민수 PD 등 제작진 역시 대중적 명성을 지닌 이들로부터 그 맛을 기대하게 한다. 연기자들 역시 마찬가지여서, 당초 6월 영화 출연을 계획했다는 공효진은 “지금까지 본 대본 중 손에 꼽을 정도로 재미있어 무조건 해야겠다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별에서 온 그대’의 주역 김수현은 박 작가의 대본을 두고 “정말 완벽한 가이드라인”이라고 극찬하기까지 했다.

‘예능 드라마’라는 새로운 콘셉트는 이들이 차린 밥상의 또 다른 메뉴이기도 하다. ‘프로듀사’는 극중 출연자들의 인터뷰를 삽입하는 새로운 제작 기법을 내세우고 실제 예능프로그램 녹화현장을 배경으로 삼기도 한다.

차태현은 “드라마에 ‘무한도전’ 김태호 PD, ‘삼시세끼’ 나영석 PD 등 방송연예가 사람들의 실명이 대거 등장한다. ‘뮤직뱅크’나 ‘비타민’ 등 KBS 예능프로그램도 마찬가지다. 시청자가 실제 알고 있는 방송가 이야기를 가감 없이 재연한다는 점이 큰 재미의 요소가 될 것이다”며 기대감을 내비쳤다. 예능국 PD 역할인 세 사람과 달리 극중 10년차 가수 신디 역으로 등장하는 아이유에게도 이 같은 ‘실제 상황’은 새롭기만 하다. 그는 “포미닛의 현아나 에프엑스 크리스탈의 모습을 참고해 캐릭터에 투영했다”면서 “연예인 친구들이나 실제 내 모습을 녹여낼 수 있다는 점에서 매력을 느꼈다”고 말했다.

“박지은 작가가 시즌제 집필만 가능하다면 언제든지 출연할 의사가 있다”며 웃는 이들의 새로운 밥상, ‘프로듀사’는 15일 밤 9시15분 방송한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