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의락 국회의원 더민주 탈당…“TK 특수 정치지형 너무 몰라” 긴급성명 (전문)

입력 2016-02-25 15:4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더민주 탈당 홍의락 국회의원 페이스북

홍의락 국회의원 더민주 탈당…“TK 특수 정치지형 너무 몰라” 긴급성명 (전문)

더불어민주당 대구지역 위원장들이 홍의락 국회의원의 탈당을 불러온 컷오프 결정과 관련 긴급성명을 발표했다.

이들은 ‘유일 야당 국회의원, 홍의락 의원의 컷오프 결정은 제고되어야 한다’제하의 성명을 통해 “중앙당의 컷오프 결정은 대구가 마주하고 있는 특수한 정치상황과 정치지형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완전 무시된 대안없는 결정”이라고 비판했다.

이어 “중앙당의 홍의락 의원의 컷오프 결정에 심한 좌절감과 모욕감을 느낀다”면서 “공천관리심사위원회의 공천배제 취소와 사과를 요구하며, 홍의락 의원께도 탈당 결정을 제고할 것을 요청드린다”촉구했다.

다음은 더불어민주당 대구지역 위원장 긴급 성명

- 유일 야당 국회의원, 홍의락 의원의 컷오프 결정은 제고되어야 한다! -

"중앙당이 대구를 버렸다. 지역을 몰라도 너무 모른다! 어떻게 이런 결정을 할 수 있는가? 더민주 깃발들고 출마한 후보가 몇 명 있다고? 지난 탈당과 분당 사태에도 꿈쩍하지 않고 당을 지킨 지역이 대구 아니던가?"

홍의락 의원의 컷오프 결정은 정량적 평가만을 고려하고 정성적 평가를 완전 무시한 결정으로 제고되어야 마땅하다!

중앙당의 컷오프 결정은 대구가 마주하고 있는 특수한 정치상황과 정치지형에 대한 이해와 배려가 완전 무시된 대안없는 결정이다!

홍의락 의원은 한국의 정치상황, 지역 독점의 정치구도를 타파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한 정치인 중에 한 분이다!

더불어 민주당 대구지역 위원장들은 중앙당의 홍의락 의원의 컷오프 결정에 심한 좌절감과 모욕감을 느끼며 다음과 같이 요구한다!

1. 더불어 민주당 대구지역 위원장들은 공천관리심사위원회의 공천배제 취소와 사과를 요구한다!

2. 홍의락 의원께도 탈당 결정을 제고할 것을 요청드린다!

2016.2.25

더불어민주당 대구지역위원장 일동

사진=더민주 탈당 홍의락 국회의원 페이스북

동아닷컴 최용석 기자 duck8@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