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옥중화’ ②] 고수, 지진희 잇는 조선의 매력 男

입력 2016-05-02 11:4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옥중화’ ②] 고수, 지진희 잇는 조선의 매력 男

배우 고수가 1일 방송된 MBC 주말 드라마 ‘옥중화’(극본 최완규, 연출 이병훈) 2회를 통해 성공적은 브라운관 복귀를 마쳤다.

이날 방송에서 고수는 전옥서에 들어와 의문의 행보를 보이는 윤태원으로 분해 어린 옥녀(정다빈)와 첫 만남을 가졌다.

이 때 태원은 옥녀에게 “돈을 주면 뭐든지 구해준다고 들었다”면서 “칼 한 자루를 준비해 달라”고 말해 강렬한 첫 인상을 남겼다.

이후 그는 스스로 삼계나루의 왈패 강만보가 머무는 옥사로 들어가 곧바로 기선제압을 한 후 의문의 살인까지 저질러 ‘옥중화’의 사이다 전개를 이끌었다.


비록 고수는 2회 중반에 첫 등장해 분량 면에서는 다소 아쉬움을 자아냈지만 이를 상쇄할 만한 모습을 보여줬다.

특히 그동안 다른 작품에서 보여준 카리스마 넘치는 모습이나 로맨틱하고 애잔한 모습 외에도 능글 맞고 속을 알 수 없는 남자 윤태원으로 분해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자아냈다.

또한 어린 옥녀를 꼬맹이라고 부르면서도 강만보가 호된 구타를 당하게 된 배후에 옥녀가 있음을 직감하는 눈빛을 보여줘 앞으로의 전개에 기대감을 더했다.

이런 고수의 다양한 모습은 이병훈 PD의 전작인 ‘동이’에서 활약한 지진희의 모습과도 겹친다. 지진희가 ‘동이’ 이전까지 다소 진지한 캐릭터에만 매몰되어 있다가 숙종 역할을 맡아 방정 맞는 모습부터 로맨틱한 절대 군주의 면모까지 보여줘 전성기를 누린 과정을 떠올리게 만든 것.

이날 방송에서 고수는 짧지만 강렬한 존재감을 보여주며 ‘옥중화’에서 진세연만 있는 것이 아님을 보여줬다. 그는 오히려 고수를 통해 더욱 빛나게 될 진세연을 기대하게 만들었다.

사진 | 동아닷컴DB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