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본인의 건강과 성감 만족을 위해 필요한 질성형, ‘질매직탭’

입력 2016-07-29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1cm 최소절개로 2∼4주 이내 회복
자궁탈출증·요실금 예방에도 도움


출산 이후 여성들은 여러 가지 몸의 변화를 겪는다. 그중에는 질의 늘어짐 현상도 있다. 이를 치료하는 것은 여성의 자신감 회복을 위해서 필요하다. 성감이나 건강 측면에도 중요하다. 질의 이완을 방치하면 여성건강을 해칠 수 있어 질성형, 질필러와 같은 여성성형을 찾는 환자들이 많아지고 있다. ‘질매직탭’이 주목받는 이유다.

‘질매직탭’은 이쁜이 수술이라고 불리는 질 성형의 일종이다. 기존의 임플란트 질성형과 같은 수술을 업그레이드 한 3겹의 질 축소 방식의 수술이다. 사용되는 매직탭은 인공심장이나 여성의 가슴확대수술 때 사용되는 인체에 무해한 특수 고탄성 재질이다. 미국식품의약국(FDA)의 허가를 받은 제품이다. 이를 O자형으로 질점막층 보다 깊숙한 근육층에 삽입해 질 상태가 매직탭에 맞게 반영구적으로 유지되도록 한다. 임플란트 질성형은 얇은 질점막층에 삽입하는 수술이어서 빠지거나 노출되는 문제가 있지만, 질매직탭은 단단하게 고정되어 이런 걱정이 적다. 수술 뒤에도 이물감이나 성교통, 질건조증 등이 거의 없다.

재수술 부분에도 장점이 명확하다. 기존의 수술은 4개월 지나면 80% 가량이 질 내부 쪽이 다시 늘어져 재수술하는 경우가 많다. 질매직탭은 수명이 10∼15 년이다. 케켈운동을 하지 않아도 질이 다시 늘어지는 현상이 거의 없다.

질매직탭은 질을 절개하거나 질벽을 벗겨내는 박리와 박피 과정이 없는 수술방법이다. 과다출혈의 위험이 축소됐다. 1cm의 최소절개로 수술 후 2∼4주 정도면 회복된다. 통증도 무통주사도 필요하지 않다. 수술시간도 30∼40분 내외로 간단하다.

질의 길이나 크기에 관계없이 3개의 매직탭이 삽입된다. 늘어난 질 조직을 이용해 촘촘한 주름을 만들어줘 보다 좁고 탄력적인 질 내부를 만든다. 자궁이 좁고 길어지므로 자궁탈출증이나 요실금 질환을 예방하는 데도 좋다. 여성의 만족도에서도 탁월한 장점이 있다. 질매직탭은 감각신경의 손상이 거의 없다. 질의 근막층, 근육층, 점막층까지 모두 감싸줘 성감대 자극이 더 강해지는 결과도 나온다.

질성형은 종류가 많고 이름도 다양해 정확히 알아보고 수술을 받는 것이 좋다. 본인에게 맞지 않는 수술을 받으면 부작용이 일어날 수 있다. 여성본인이 불편을 느낄 경우 충분한 의학적 상담과 진료를 위해 여성성형 전문병원을 방문할 것을 권장한다.

노블스여성의원 박정인 원장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