류시원, 앨범 ‘WISH’ 발매… 日 오리콘 차트 4위

입력 2016-10-13 10:0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류시원이 지난 5일 유니버셜 뮤직을 통해 오리지날 앨범 ‘WISH’를 공식 발매, 일본 오리콘 일간차트 4위에 오르며 일본에서 여전히 뜨거운 반응을 받고 있다.

이번 앨범 ‘WISH’는 류시원의 12번째 일본 앨범으로 작년에 이어 미니 앨범으로 제작되었으며, 타이틀곡 ‘요우아이(遥愛 YOUAI/아득히 먼 사랑)’ (인영훈 작사, 작곡)를 비롯하여 1986년에 발매되었던 고쿠나가 히데야키의 ‘사이고노 이이와케’ 리메이크곡 등 발라드부터 미들 템포곡까지 총 6곡이 수록되었다.

특히 이번 앨범에는 타이틀곡인 ‘요우아이(遥愛 YOUAI)’와 ‘눈물로 그대는’, ‘너에요’ 3곡이 한국인 작곡가에 의해 제작 되었으며, ‘눈물로 그대는’은 한국어로 삽입되어 K-POP이 국경과 세대 떠나 폭넓게 스며들 수 있다는 것을 다시 한번 보여주었다.

또한 앨범 자켓 촬영과 뮤직비디오를 모두 한국에서 제작하여 일본 음반 관계자는 물론 팬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류시원은 “타이틀 ‘WISH’ 처럼 저의 바램을 담아 한 곡 한 곡 소중하게 작업하였습니다. 팬분들께 다시 한번 감사 드리고, 오는 11월 라이브 콘서트에서 여러분들께 최선을 다해 들려드리고 싶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류시원은 자신의 생일인 지난 6일 앨범 발매에 맞춰 일본 도쿄로 건너가 1000명의 팬들과 앨범 발매 이벤트를 가졌다.

동아닷컴 장경국 기자 lovewith@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유니버셜뮤직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