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기우, 플랜코리아 홍보대사…“세계 빈곤 아동 위해 최선 다할 것”

입력 2017-07-28 15: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기우, 플랜코리아 홍보대사…“세계 빈곤 아동 위해 최선 다할 것”

배우 이기우가 국제구호개발 NGO 플랜코리아 홍보대사로 위촉했다.

이기우 홍보대사와 플랜코리아는 27일 진행된 홍보대사 위촉식에서 개발도상국 아동지원에 함께할 것을 약속했다. 앞으로 이기우 홍보대사와 플랜코리아는 지구촌 아이들을 위한 온•오프라인 캠페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날 위촉식을 통해 이기우 홍보대사는 캄보디아 아이들을 위해 식수 지원과 안전한 놀이터 지원을 위한 다양한 캠페인을 전개하기로 약속했다.

이기우 홍보대사는 “지구촌 아이들의 꿈과 희망을 찾아주는 플랜코리아의 활동 취지에 공감하여 동참하게 되었다. 전세계 빈곤아동들의 행복한 미래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플랜코리아는 전 세계 51개국의 지역사회 및 정부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개발도상국의 어린이들이 빈곤에서 벗어나 자신들이 가진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과 의료, 보건, 긴급구호 등의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편, 플랜코리아의 홍보대사로 위촉된 이기우는 그동안 국내 여러 봉사활동에 참여해왔다. 동료배우들과 독거노인을 위한 김치 담그기, 연탄배달 등의 활동에 동참한 바 있다.

이기우는 현재 JTBC 드라마 ‘품위 있는 그녀’에서 주인공 우아진의 든든한 지원군이자 변호사인 강기호 역을 맡아 출연 중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