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효신 새 싱글 ‘겨울소리’, 주요 음원 차트 상위권 안착

입력 2018-01-01 14:5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박효신이 발표한 싱글 ‘겨울소리’가 각종 음원 차트 정상을 휩쓸었다.

박효신은 2018년 1월 1일 0시 각종 음원사이트를 통해 싱글 ‘겨울소리’를 공개했다. ‘겨울소리’는 이날 오후 2시를 기준으로 멜론, 지니뮤직, 벅스, 올레뮤직, 소리바다 등 주요 5개 음원사이트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했다. 엠넷뮤직, 네이버뮤직에서도 2위를 차지하며 상위권에 안착했다.

박효신은 한동안 음원 차트 상위권을 지키던 딘의 ‘instagram’, 문문의 ‘비행운’, 엑소의 ‘Universe’, 트와이스의 ‘Heart Shaker’ 등 인기 곡들을 제치고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점령했다.

작년 2월 음원 차트 개편 이후 0시 음원 공개가 차트 성적에 다소 불리하게 작용됨에도 불구하고 박효신의 ‘겨울소리’는 차트를 점령하는 데에는 문제가 없었다. 박효신 역시 애초에 차트를 신경 쓰지 않고 발표한 자신감이 담긴 싱글 앨범이었다.

이로써 박효신은 ‘겨울소리’로 가요계 2018년 새해 첫 곡 타이틀을 쥔 동시에 다시 한번 대한민국 대표 뮤지션임을 입증했다.

이번 싱글 ‘겨울소리’는 박효신의 자작곡으로 박효신만의 음악적 색채가 돋보이는 곡이다. 6분 51초라는 다소 긴 호흡의 ‘겨울소리’는 영화 같은 웅장함마저 느껴지는 곡이다.

박효신과 김이나 작사가 그림이 그려지는 듯한 특유의 아름다운 노랫말을 완성했다. 새해 첫날 겨울, 많은 이들의 마음을 감싸는 따뜻한 곡으로 올 한 해를 대표할 곡으로 자리 잡을 전망이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