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 설 연예수학능력평가] 개띠 스타 영역

입력 2018-02-15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호동-설현-크리스탈-현빈-채수빈(왼쪽부터). 동아닷컴DB·스포츠동아DB

2018년 무술년((戊戌年)이 밝았습니다. 특히 올해는 황금개띠해라고 하죠. 연예계에는 유독 개띠 스타가 많이 있습니다. 사주로 풀어본다면 개를 뜻하는 ‘술(戌)’은 지혜의 별이자 예술의 별을 뜻하기 때문이라는 해석이 눈길을 끕니다. 1958년부터 1970년·1982년·1994년에 태어난 스타들은 연예계의 오늘과 내일을 짊어질 사람들입니다. 스포츠동아가 두각을 나타내는 나이별 개띠 스타들을 모아 ‘연예수학능력평가’를 준비했습니다. 어디서도 만날 수 없는 수능, 풀어볼 준비 되셨나요?


1. 개띠 스타들의 최근 1년간 활약상이다. 잘못 설명된 것을 고르시오.

① 강호동은 ‘윤식당’을 패러디한 ‘강식당’을 제주도에서 찍었다.
② 설현은 영화 ‘살인자의 기억법’에서 설경구의 딸로 출연했다.
③ 크리스탈은 드라마 ‘슬기로운 감빵생활’에 출연해 연기력을 뽐냈다.
④ 현빈은 영화 ‘꾼들의 시대’를 통해 400만 관객을 동원했다.
⑤ 채수빈은 ‘역적’부터 ‘최강배달꾼’ ‘로봇이 아니야’에 연이어 출연했다.

KBS 2TV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의 서은수. 사진제공|KBS



2. 시청률 50%를 육박하는 드라마 ‘황금빛 내 인생’에서 주인공 서지수를 연기하는 서은수는 떠오르는 개띠 스타다. 드라마 속 상황 중 잘못된 것을 두 개 고르시오.

① 서지수는 밥보다 빵을 좋아한다.
② 서지수가 짝사랑 상대 선우혁(이태환)을 처음 만난 곳은 빵집이다.
③ 서지수는 재벌가 딸이라는 사실을 알고도 빵집 아르바이트를 계속한다.
④ 서지수는 프랑스 유학을 포기하고 자신이 자란 대방동 집으로 돌아간다.
⑤ 서지수는 전문대학에서 치위생과를 전공했다.


3. 요즘은 연기하는 아이돌이 대세. 하지만 음악만 고집하는 스타도 있다. 다음 중 연기 경험이 없는 개띠 아이돌 스타를 고르시오.

① 펜타곤 홍석
② 에이핑크 손나은
③ 스누퍼 태웅
④ 갓세븐 진영
⑤ 비투비 정일훈

류승룡-황정민-김혜수-이병헌-임원희(왼쪽부터). 동아닷컴DB·스포츠동아DB



4. 1970년생 개띠 ‘배우’와 ‘주연 영화’, 작품 속 ‘명대사’가 잘못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① 류승룡 - ‘7번방의 선물’ - “예승아∼!”
② 황정민 - ‘베테랑’ - “어이가 없네.”
③ 김혜수 - ‘타짜’ - “나 이대 나온 여자야!”
④ 이병헌 - ‘달콤한 인생’ - “저한테 왜 그러셨어요?”
⑤ 임원희 - ‘다찌마와리’ - “우리 사이에 통성명은 필요 없을 것 같은데.”


5. 다음은 방탄소년단, 엑소, 걸스데이, AOA, 미쓰에이의 히트곡 가사 중 일부이다. 빈 칸을 잘못 채운 것을 고르시오.

① 방탄소년단 ‘피 땀 눈물’ - 내 피 땀 눈 물 내 (마지막 춤을)
② 엑소 ‘으르렁’ - 나 으르렁 으르렁 으르렁 대 너 물러서지 않으면 (물려도 몰라)
③ 걸스데이 ‘섬씽’ - 흔들리는 (표정 말투에) 넌 뭔가 있는 듯해
④ AOA ‘심쿵해’ - 완전 반해 반해 버렸어요 부드러운 (목소리에)
⑤ 미쓰에이 ‘다른 남자 말고 너’ - 남자를 모르는 여자는 (별로거든)

방탄소년단 RM-엑소 세훈-걸스데이 혜리(왼쪽부터). 동아닷컴DB·스포츠동아DB



6. 그룹 방탄소년단 RM과 엑소 세훈, 걸스데이 혜리는 1994년생으로 개띠 스타이다. 방탄소년단과 엑소, 걸스데이의 멤버 수를 모두 더 하면 몇 명인지 고르시오.

① 21
② 22
③ 23
④ 24
⑤ 25

송혜교. 동아닷컴DB



7. 다음은 연기자 송혜교의 데뷔 초부터 한류스타가 되기까지의 활약상이다. 잘못된 부분을 고르시오.

송혜교는 ‘가을동화’에서 ① 원빈과 함께 명대사 “얼마면 돼”를 남겼다. 송혜교는 당대 인기 배우들과도 호흡을 맞췄다. ‘호텔리어’에서는 배용준, ② ‘그 겨울, 바람이 분다’에서는 조인성과 연기했다. 전문직과 장애를 가진 캐릭터도 거뜬히 소화해낸 송혜교는 ③ 노희경 작가와 ‘그들이 사는 세상’과 ‘그 겨울 바람이 분다’ 두 편을 함께했다. 남편인 송중기와 처음 만난 작품은 드라마 ‘태양의 후예’가 아닌 ④ 영화 ‘두근두근 내 인생’이다. 한류스타가 되기 전 ⑤ 시트콤 ‘순풍산부인과’에 출연하기도 했다.


8. ‘94라인’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개띠 아이돌 스타가 유난히 많다. 각 아이돌 스타와 그들이 속한 그룹 및 히트곡을 바르게 짝지은 것을 고르시오.

① 웬디 - 레드벨벳 - 뿜뿜
② 니엘 - 세븐틴 - 고맙다
③ 설리 - 에프엑스 - ‘NU 예삐오’
④ 영재 - 인피니트 - 내꺼하자
⑤ 주이 - 모모랜드 - 루키

이문세. 동아닷컴DB



9. 가수 이문세는 남보다 다소 긴 얼굴 탓에 또 다른 가수 두 명과 더불어 젊은 시절 ‘마삼트리오’로 불렸다. 대중음악을 대표하는 싱어송라이터이기도 한 3명의 가수가 바르게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① 이문세 - 이수만 - 서유석
② 이문세 - 전인권 - 유열
③ 이문세 - 조용필 - 이수만
④ 이문세 - 윤형주 - 송창식
⑤ 이문세 - 이수만 - 유열


10. 연기자 이시언은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서 보여준 친근한 매력으로 주가를 높이고 있다. 그를 스타덤에 올린 한 작품을 고르시오.

① 도깨비
② 응답하라 1997
③ 응답하라 1988
④ 응답하라 1994
⑤ 슬기로운 감빵생활

수지-설리-혜리(왼쪽부터). 스포츠동아DB·동아닷컴DB



11. 수지, 설리, 혜리의 공통점이 아닌 것을 두 개 고르시오.

① 소속 그룹이 해체했다.
② 걸그룹 출신이며, 모두가 각 그룹에서 연령상 막내였다.
③ 가요계 ‘빅3’ 레이블(SM, JYP, YG)에 소속돼 있다.
④ 데이트 사진이 공개되면서 공개연애를 하게 됐다.
⑤ 고3 때 대학입학을 사실상 포기하고 연예활동에 전념했다.

비. 동아닷컴DB



12. 가수 겸 연기자 비에 관한 설명이다. 잘못된 것을 두 개 고르시오.

비는 본명이 정지훈으로, ① 2017년 1월 두 살 연상의 연기자 김태희와 ② 서울 명동성당에서 비공개 결혼식을 올렸다. ③ 서울 이태원에 신접살림을 마련했고, ④ 작년 딸을 얻었다. ⑤ 김태희는 비의 육아 도움으로 출산 직후 ‘천국의 계단2’로 복귀했다.


13. 철저한 자기관리로 제 나이로 보이지 않는 스타가 있는가 하면, 실제 나이보다 더 들어 보이는 스타가 있기 마련. 이 가운데 개띠가 아닌 스타를 고르시오.


① 심형래
② 설운도
③ 이문세
④ 김흥국
⑤ 홍서범

차승원(왼쪽)-남주혁. 스포츠동아DB·동아닷컴DB



14. 차승원(1970년생)과 남주혁(1994년생)은 24년이라는 세월의 격차를 보이지만 닮은 점이 많다. 이들의 공통점으로 잘못된 것을 고르시오.

① 연기 데뷔 전 모델 활동을 했다.
② 드라마 ‘하백의 신부’에서 첫 호흡을 맞췄다.
③ 연예기획사 YG엔터테인먼트 소속이다.
④ 포털사이트에 공개된 신장이 188cm로 같다.
⑤ 각각 ‘화정’과 ‘화랑’으로 사극 경험을 했다.

수지. 스포츠동아DB



15. 노래면 노래, 연기면 연기. 팔방미인으로 활약 중인 수지가 출연한 드라마와 상대역이 바르게 짝지어진 것을 고르시오.

① 드라마 ‘구가의 서’ - 이종석
②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 이승기
③ 드라마 ‘빅’ - 김수현
④ 드라마 ‘드림하이’ - 공유
⑤ 드라마 ‘함부로 애틋하게’ - 김우빈


16. 개띠 스타들이 한 자리에 모여 가상의 ‘아무 말 대잔치’를 벌인다. 사실에 비추어 잘못된 것을 두개 고르시오.

① 방탄소년단 제이홉이 “저희는 미국에서 ‘아메리칸 뮤직 어워드’에서 상 받았어요”라고 자랑하자, ② 환희는 휘성을 가리키며 “우리가 바로 플라이 투 더 스카이 입니다”라고 소개한다. ③ 그러자 드라마 ‘돈꽃’의 한소희가 “제가 1994년생인 거 아셨나요?”라며 성숙미를 과시한다. ④ 레드벨벳 슬기는 “저희의 히트곡 ‘피카부’ ‘빨간 맛’ 들어보실래요?”라고 분위기를 전환한다. ⑤ 워너원 하성운은 대뜸 “‘오늘 밤 주인공은 나야 나’입니다”라고 소리친다.

정답: ④ / ②·④ / ① / ② / ② / ③ / ④ / ③ / ⑤ / ② / ①·③ / ②·⑤ / ④ / ② / ⑤ / ②

[스포츠동아 엔터테인먼트부]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