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착한마녀전’ 이다해, 완성형 ‘히로인’의 美친 존재감

입력 2018-05-06 12: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착한마녀전' 이다해가 '천사와 마녀'를 오간 1인2역 열연으로 선(善)과 행복의 진정한 의미를 그리며 감동과 여운을 남겼다.

지난 5일 종영된 SBS 주말특별기획 '착한마녀전'을 통해 보여준 이다해의 1인 2역 맹활약이 마지막까지 하드캐리를 이끌며 확실한 존재감을 남겼다.

약 4년만의 국내 컴백작으로 '착한마녀전'을 선택한 이다해는 공백이 무색한 한층 더 농밀해진 연기력으로 1인2역을 가뿐히 소화했다.

원톱이자 1인2역을 맡아 보통의 주연배우 이상의 분량과 활약을 긴 기간 이어가야 하는 어려운 작업이었음에도 흔들림 없는 연기내공으로 명연기와 재미, 진정성까지 다 갖춘 완벽한 마무리를 완성해냈다.

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한류퀸으로 자리매김했는지, ‘믿보배’로서 다시한번 그 진가를 입증한 시간이었다.

특히 드라마의 실질적 히로인 ‘차선희’라는 인물을 통해 '착함'의 가치를 절실히 보여주고, 한편으론 차도희의 현실적이나 처절한 야망을 그리며 메시지를 더욱 부각시키는 온도차 극명한 온-오프 연기는 작품의 완성도를 높이며 10주간 완벽하게 시청자를 사로잡았다.

이처럼 처음부터 끝까지 이다해로 시작해 이다해로 결말을 맺은 '기-승-전-이다해' 드라마였다는 뜨거운 호응이 잇따르고 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