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휘성 입장촉구 성명’ 팬들←소속사 “확인중”←에이미 폭로

입력 2019-04-17 14: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휘성 입장촉구 성명’ 팬들←소속사 “확인중”←에이미 폭로

방송인 에이미(본명 이윤지)가 과거 남자 연예인 A 씨와 프로포폴을 함께 했다고 주장하는 가운데 온라인에서 ‘에이미의 연예인 A 씨’로 주목한 가수 휘성 측이 입장을 밝혔다. 팬들은 이틀째 사실관계 파악에 나선 휘성과 소속사에 입장을 촉구하고 있다.

앞서 에이미는 16일 인스타그램 계정에 과거 ‘소울메이트’ 같았던 연예인 A 씨가 프로포폴 투약으로 경찰 조사를 받을 당시, 함께 프로포폴을 한 사실이 들킬까 두려워 성폭행 사진과 동영상 촬영 계획을 세웠다고 주장했다.

에이미는 “상상도 못할 이야기를 들었다. ‘에이미가 혹시라도 자기를 경찰에 불어버릴 수도 있으니까 그전에 같이 에이미를 만나서 성폭행 사진, 동영상을 찍어서 불지 못하게 하자’고 했다고. 그걸 제안한 사람은 내 친구였다”며 “제안받은 사람은 도저히 그런 일을 할 수 없어서 내게 말해준 거였다. 충격이었다”고 운을 뗐다.

에이미는 “(경찰) 조사가 시작되자 군대에 있던 그 친구는 새벽마다 전화해서는 ‘나를 도와달라. 미안하다. 그런 게 아니다’라면서 변명만 늘어놓더라”며 “성폭행 사진, 동영상을 찍는 작전은 자기는 아니라고 했지만, 녹취록에 있더라. 나는 그래도 군대에서 나오는 날 그 친구에게서 연락이라도 올 줄 기대했다. 그래도 다행히 잘 나왔구나 했지만 연락이 없더라”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 “모든 프로포폴은 그 A 군과 함께였다. 졸피뎀도 마찬가지였다. 난 지금 내가 저지른 죄로 지금도 용서를 빌고 아직도 벌을 받고 있다고 생각한다. 하지만 ‘넌 참 환하게 TV에서 웃고 있더라. 넌 나한테 절대 그러면 안 됐어! 네가 한 모든 것을 다 모른 척하고 피한 너. 그리고 어떻게 나에게 다른 사람을 사주해 그럴 수가 있었는지 널 용서해야만 하니. 슬프구나’”라고 A 씨에 대한 불편한 마음을 적었다.

이후 에이미의 글은 온라인을 통해 빠르게 퍼져나갔고, ‘연예인 A 씨 찾기’도 시작됐다. 그 결과, 온라인에서는 휘성을 연예인 A 씨로 추측하고 있다. 사실관계가 밝혀진 것은 아니지만, 여러 정황을 이유로 휘성이 연예인 A 씨로 추정한 것. 하지만 휘성 측은 이런 추측도 우선 사실관계를 확인해야 봐야 한다는 입장이다. A 씨가 아닐 가능성도 조심스럽게 언급하며 사실관계가 파악된 뒤에 입장을 밝히겠다고.

소속사 리얼슬로우컴퍼니 한 관계자는 17일 동아닷컴에 “현재 내부적으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있다. 다만 일부에서 A 씨를 단정하듯 말하지만, 아직 사실관계가 확인된 게 아니라 조심스럽다. 우선 정확한 내용을 파악한 뒤에 입장을 밝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팬들은 휘성과 소속사에 입장을 촉구하고 있다. 불미스러운 일에 거론되는 상황조차 참담하다는 뜻을 밝히며 휘성과 소속사가 명확한 입장을 내놔야 한다는 것이다.

휘성 팬 커뮤니티인 ‘휘성 갤러리’는 17일 “어제(16일) 한 방송인(에이미)가 폭로한 내용에 대해 가수 휘성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기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입장 촉구 성명문을 발표한다. 휘성은 과거 수많은 명곡을 통해 대중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전해 준 보석 같은 가수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뮤지션으로서의 본분을 충실히 하기를 많은 팬은 바란다”며 “현재 불거진 논란에 대해 휘성의 무관함을 팬들은 믿고 있으며, 여전히 그를 응원하고 지지한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사태에 대한 소속사 리얼슬로우컴퍼니의 분명한 입장을 촉구하는 바이다”라고 전했다.

휘성은 2013년 6월 군 복무 당시 프로포폴 불법 투약 논란에 휩싸인 바 있다. 당시 보도된 내용에 따르면 춘천지방검찰청은 2012년 프로포폴 상습 투약 혐의 기소된 에이미에 대한 참고인 신분으로 휘성을 한차례 불러 조사를 진행했다. 휘성은 변호인과 함께 검찰에 출두해 피부과와 신경정신과 등 자신의 프로포폴 투약이 모두 치료 부분에 포함된다는 정식소견서를 제출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후 휘성에 대해서도 내사가 진행됐고, 참고인 신분으로 소환조사도 진행될 계획이었다. 그러나 소환 조사는 이루어지지 않았다. 당시 검찰은 “휘성의 소환 계획이 없다. 참고인으로 조사를 계획했다가 취소했다. 휘성의 추가 소환은 없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과거 방송인 에이미가 프로포폴 혐의로 조사를 받을 당시 투약한 의사가 무면허였는데 치료 대상자 명단에 휘성이 있어 예전에 무면허 의료행위 참고인 자격으로 한 차례 조사를 한 적은 있다”고 이야기했다.

또한 “잘못 알려진 소환 조사설 역시 휘성의 프로포폴 혐의가 입증됐기 때문에 나온 것이 아니다”라며 “군에 있는 참고인을 다시 소환해 조사할 필요가 없다고 판단했기에 소환 계획은 없다”고 설명했다.

당시 휘성 소속사 역시 “과거 치료 목적으로 (프로포폴을) 투약한 적이 있을 뿐, 불법 투약한 사실이 없다”고 입장을 밝혔다.

한편 2008년 올리브 ‘악녀일기’를 통해 방송에 입문한 에이미는 2012년 프로포폴을 투약한 사실이 적발된 뒤 징역 8월에 집행유예 2년을 선고받았다. 이후 방송에 좀처럼 모습을 드러내지 않던 에이미는 2014년 졸피뎀을 투약한 혐의로 기소돼 결국 벌금형을 받았다. 이후 2015년 12월 미국으로 추방됐다.

- 다음은 휘성 갤러리 성명 전문 -

휘성 팬 커뮤니티 휘성 갤러리는 어제 한 방송인이 폭로한 내용에 대해 가수 휘성의 이름이 거론되고 있기에 참담한 심정을 금할 길이 없어 입장 촉구 성명문을 발표합니다.

휘성은 과거 수많은 명곡을 통해 대중들의 마음에 깊은 울림을 전해 준 보석 같은 가수이고, 앞으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뮤지션으로서의 본분을 충실히 하기를 많은 팬들은 바랍니다.

또한 현재 불거진 논란에 대해 휘성의 무관함을 팬들은 믿고 있으며, 여전히 그를 응원하고 지지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이번 사태에 대한 소속사 리얼슬로우컴퍼니의 분명한 입장을 촉구하는 바입니다.

2019년 4월 17일 휘성 갤러리 일동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