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9급 공무원 합격 노하우 대공개

입력 2019-05-09 15:4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난 4월6일 치러진 국가직 9급 공무원 필기시험 합격선이 전해졌다. 15만4331명이 응시했으며 이중 6914명이 합격한 이번 필기시험의 합격선은 총점제가 도입된 2013년 이후 가장 높은 점수를 기록했다.

총점 기준으로 선거행정직의 합격선이 416.35점으로 가장 높게 나타났다. 이어서 행정지역(부산), 행정지역(서울·인천·경기) 순으로 높은 합격선을 기록했으며, 올해 신설된 경찰청 일반행정 모집이 404.09점을 기록해 상위 10위에 이름을 올렸다. 반면 철도경찰직과 보호직(남자) 등이 합격선 하위 직렬에 올랐다.

이렇듯 합격선이 나날이 높아지는데 에듀윌은 지난해 서울시 9급 공무원과 지방직 9급 공무원 사회복지직에 동시 합격한 이소영 씨의 합격 수기를 공개했다.

그는 과목별 학습법으로 “저는 영어 기본기가 부족해 수험 기간 절반은 영어에 투자했고 매일 단어와 독해 문법을 계속 공부했습니다. 한국사는 6회독 했으며 다른 선택 과목들은 2회독만 진행했습니다. 회독을 진행하며 암기노트를 정리한 것이 도움이 됐습니다.”라고 전했다.

에듀윌을 선택한 이유로는 “저는 에듀윌의 평생 패스를 선택했습니다. 저렴한 가격으로 온·오프라인 강의를 들을 수 있어서 마음에 들었습니다. 또한 에듀윌 학원의 좋은 환경과 함께 교수님들이 수험생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들어주셔서 굉장히 좋았습니다.”라고 말했다.

이렇듯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9급 공무원에 합격한 수험생들의 다양한 합격 수기를 공개하고 있다. 또한 수험생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커리큘럼과 특강도 제공 중이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