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몽’ 중국서 영화 개봉 결정…양광칠성그룹 독점배급 [공식]

입력 2019-07-12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몽’ 중국서 영화 개봉 결정…양광칠성그룹 독점배급 [공식]

MBC 특별기획 <이몽>이 중국에서 영화로 개봉된다. 이는 중국 한국간 문화교류가 본격적으로 재게 되지 않은 시점에서 <이몽>이 중국진출의 중요한 교두보를 확보하였다는 평으로 업계의 화제가 되고 있다.

10일 <이몽>의 제작사인 이몽 스튜디오 문화전문회사에 따르면 “중국의 세계적인 미디어 및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투자그룹 <양광칠성그룹(Sun Seven Stars Group)>의 계열사인 Seven Stars Film Studios Limited(US)와 제작사 <이몽 스튜디오 문화전문회사> 간에 드라마<이몽>의 독점적인 중국 내 채널배급 및 <이몽> 재제작을 통한 중국 내 영화개봉에 합의, 계약을 체결하였다”라고 했다.

이로써 양광칠성그룹은 드라마 <이몽>의 중국내 배급을 위해 방영허가 등 관련 업무 일체를 직접 추진한다.

양사는 <이몽>을 재편집하고 필요한 경우 추가촬영 등을 통해 <이몽>을 상업영화로 재제작, 중국 내에서 개봉하기로 전격 합의했다. 이들 업무와 관련하여 양사는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공동 T/F를 설치하기로 한 것으로 알려졌다.

양광칠성그룹은 연간매출 100억 달러 이상의 글로벌미디어 및 크리에이티브 테크놀로지 투자기업으로, 중국영화, 할리우드영화, TV 드라마, 애니메이션 등 콘텐츠 전반에 제작, 투자, 유통하는 미디어 기업으로 유명하다. 또한, 인공지능기반 금융기술관리와 서비스회사인 Ideanomics홀딩스와, 혁신산업투자를 담당하는 红岩캐피탈그룹도 거느리고 있는 세계적인 기업으로 잘 알려져 있다.

이는 현재 국내외 방송환경을 고려할 때 상당히 이례적인 협약이라 할 수 있으나, 관계자에 따르면 양광칠성그룹(陽光七星媒體)의 우정(吴征) 회장은 “공교롭게도 나의 조부가 상하이 임시정부 시절 김구 선생과 깊은 인연이 있다. 게다가 <이몽>은 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드라마로서, 한국과 중국 양 국민이 공유할 수 있는 일제강점기의 역사를 다루고 있으므로, 한중 문화교류 차원에서 이런 드라마는 꼭 성공해야 한다고 생각해서 함께 하기로 하였다”라고 전했다.

지금으로부터 100년간의 인연이 빛을 발한 것. 이런 전격적 계약의 이면에는 대표적인 한국통인 중국정치협상회의(정협) 외사위원회 부주임 겸 중국 씽크탱크인 차하얼학회 한방명 회장의 도움이 컸다는 후문이다.

사진=이몽 스튜디오 문화전문회사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