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공인중개사 준비? 교육기관 선택 시 ‘합격자 수’ 확인하자!

입력 2019-07-12 15:1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인중개사는 일정한 수수료를 받고 중개대상물에 대한 매매·임대차·교환 등의 알선 중개를 업으로 하는 전문가로 연령에 상관없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증이다. 꼭 개업을 하지 않더라도 관련 분야 취업 및 부동산 재테크 수단으로도 이용할 수 있기 때문에 평생 활용할 수 있다.

공인중개사 자격증 시험은 연령과 학력에 제한이 없고 심지어 외국인까지 응시가 가능하다. 또 절대평가로 진행되기 때문에 평균 60점만 넘으면 합격이지만, 과락 제도가 있어서 과목별로 40점은 넘어야 한다.

공인중개사 시험에는 법령 문제와 계산 문제가 있어 어려워하는 수험생들이 많지만 공인중개사 시험은 고득점으로 합격할 필요가 없는 시험이다. 40문제 중 24문제만 맞히면 되기 때문에 고득점을 위한 공부가 아닌 합격을 위한 공부만 해도 충분하다.

그렇다면 교육기관은 어떤 곳을 선택해야 할까.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합격자 수’를 확인하는 것을 추천했다. 합격자 수가 선택의 기준으로 중요한 이유는 많은 합격자를 가진 교육기관일수록 다양한 합격 사례와 빅데이터가 존재하기 때문이다.

또한 공인중개사는 인맥과 정보가 중요한 직업인만큼 사후관리를 제공하는지도 필수적으로 확인해야 한다.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단일 교육기관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받은 종합교육기관이다.

최근에는 공인중개사 수험생과 현업자를 위해 에듀윌 지식인 ‘에지인’을 오픈해 공인중개사에 대한 빅데이터를 한곳에 담았다. 시험에 대한 Q&A는 물론 실무 관련 지식을 얻을 수 있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