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염주의보’ 박나래 “부담+걱정 많았다, 수위는 조금 아쉬워”

입력 2019-10-23 17:0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농염주의보’ 박나래 “부담+걱정 많았다, 수위는 조금 아쉬워”

방송인 박나래가 스탠드업 코미디에 도전한 소감을 밝혔다.

박나래는 23일 서울 종로구 삼청동의 한 카페에서 진행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박나래의 농염주의보’ 기자간담회에서 “주로 콩트를 해온 개그맨이고 스탠드업 코미디는 첫 도전이라 쉽지 않았다”고 고백했다.

그는 “지난해 겨울 회사에 ‘내 이름을 건 쇼를 3년 후 한 번 해보면 어떨까’ 이야기한 적 있다. 이렇게 빨리 하게 될 줄은 나도 몰랐다”며 “내가 잘하는 분야가 아니어서 많이 부담된 건 사실이다. 재미가 없을까봐 걱정도 많았다”고 털어놨다.

박나래는 “만족도는 100점 중에 50점”이라며 “했다는 것에 의의를 두겠다. 앞으로 좀 더 채울 수 있을 것 같은 욕심이 생겨서 절반 정도 줄 수 있을 것 같다”고 말했다.

많고 많은 소재 가운데 왜 섹스를 주요 소재로 했을까. 박나래는 “정치는 전혀 모르고 누구를 디스하는 건 못하는 사람”이라며 “내가 가장 편하게 잘할 수 있는 것 중에 방송에서 못 했던 것, 국가가 나를 막았던 것을 생각해봤다. 그게 섹스터치 코미디였다”고 설명했다. 그는 “섹스터치 코미디를 굉장히 좋아한다. 대한민국 연예인이 성적인 이야기를 쿨하게 터놓고 할 수 있는 자리가 없었던 것 같다. 많은 분들이 걱정했지만 다행히 은퇴를 안 하게 됐다. 넷플릭스 PD님이 많이 편집해주신 덕분”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수위는 조금 더 세도 되지 않았을까”라며 아쉬움을 드러내기도 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박나래의 농염주의보’는 박나래가 어디에도 공개되지 않았던 그녀만의 비방용 이야기를 대방출한 넷플릭스 오리지널로 한국 여성 코미디언 최초로 시도된 스탠드업 코미디다. 넷플릭스에서 10월 16일 공개됐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