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와이스 日 첫 오리지널 싱글, 라인뮤직 차트 1위

입력 2017-10-13 11:02:00

트와이스 日 첫 오리지널 싱글, 라인뮤직 차트 1위

트와이스의 첫 일본 오리지널 싱글 ‘One More Time’이 선공개 후 라인뮤직 차트 1위에 오르면서 현지에서 또다시 트와이스의 인기열풍을 예고중이다.

트와이스는 18일 일본에서 첫 일본 싱글 음반 ‘One More Time’을 발매를 앞두고 13일 0시 현지 음원 사이트에 신곡 음원을 선공개했다.

‘One More Time’은 공개 되자마자 현지 라인뮤직 실시간 차트에서 정상을 차지해 다시 한번 트와이스 열풍을 기대케 했다. 트와이스는 지난 6월 일본 데뷔 베스트앨범 ‘#TWICE’ 발표 당시에도 라인뮤직 실시간, 일간차트, 주간차트, 월간차트 1위를 휩쓸어 뜨거운 인기를 증명한 바 있다.

‘One More Time’은 제목처럼 다시 한번 사랑하는 이에게 다가가는 여자의 마음을 담은 곡으로 트와이스만의 밝고 건강한 에너지가 돋보인다.



트와이스는 올해 6월 28일 베스트앨범 ‘#TWICE’를 발표하고 일본 음악시장에 본격 진출해 데뷔 쇼케이스로는 이례적으로 아레나 공연장인 도쿄체육관에서 2회 쇼케이스를 열고 총 1만 5000여팬들을 불러모으며 인기몰이를 입증했다.

특히 오리콘 데일리 앨범차트 2위로 진입한 트와이스는 공개 닷새만에 ‘역주행’ 신화로 1위에 오른 뒤 사흘연속 정상을 고수했고, 데뷔 앨범임에도 27만 장의 판매고 돌파를 기록해 일본 레코드협회로부터 플래티넘 음반으로 인정을 받았다. 뿐만 아니라 국내 아티스트로는 올해 유일하게 앨범 부문에서 플래티넘에 등극해 최고 걸그룹의 면모를 과시했다.


이 밖에도 해외 9개 지역 아이튠즈 종합 앨범 차트 1위, 일본 내 유튜브 조회수 6주 연속 1위, 7월 월간 조회수 1위 등 눈부신 성과로 일본에서 K팝의 인기를 재점화한 주역으로 인정받았다.

한편 트와이스는 오는 14일, 15일 양일간 서울 회기동 경희대학교 평화의 전당에서 총 2회에 걸쳐 첫 공식 팬미팅 ‘TWICE FANMEETING ONCE BEGINS’를 개최하고, 데뷔 2주년과 팬클럽 ‘원스(ONCE)’ 1기 모집을 기념해 특별한 시간을 꾸민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BEST info

오늘의 스포츠동아

페이스북 바로가기 트위터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