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간신’ 5초 토요드라마 ‘흥청’ 편…여색·쾌락에 빠진 연산군

입력 2015-05-07 09:2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간신’의 5초 토요드라마 영상이 화제다.

2일 롯데엔터테인먼트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공개된 ‘간신’의 5초 토요드라마 1화 ‘흥청’편은 영화 속 흥청에 대한 역사적 사실과 주요 장면들을 짧고 강렬하게 담아냈다.

웅장한 사운드와 함께 시작된 영상은 연산군 시대, 여색과 쾌락에 빠진 연산군(김강우)을 기쁘게 하기 위해 조선 팔도 1만 미녀를 강제 징집했던 채홍사 임숭재(주지훈)의 포악한 횡포를 적나라하게 보여준다.

곱게 차려 입은 양반집 자제부터 저잣거리의 부녀자까지 여인들의 신분고하를 막론하고 가릴 것 없이 잡아들이는 채홍 장면이 이어진다. 그리고 ‘연산군 시절, 채홍해 온 운평들 중 왕을 가까이에서 모시는 자’라는 설명은 영화 속 역사적 실화인 ‘흥청’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광기 가득한 연산군(김강우)은 입궐한 여인들을 양팔에 안은 채 즐거워한다. 이 모든 일을 주도한 간신 임숭재(주지훈)는 “제 말대로 되고 있지 않습니까”라며 간특한 눈빛으로 미소 짓는다.

2화 예고에서는 운평을 품에 안은 채 화살을 겨누는 연산군의 살기 어린 표정과 이를 보며 의미 모를 웃음을 짓는 임숭재의 모습이 교차돼 호기심을 자극한다.

연산군 11년, 1만 미녀를 바쳐 왕을 쥐락펴락하려 했던 희대의 간신들의 치열한 권력 다툼을 그린 영화 ‘간신’은 오는 5월 21일 개봉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