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완 여행 제7편]백전백승! 알고 가야 고생을 면한다

입력 2015-02-03 09: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차가운 아스팔트 위로 떨어지는 청량한 빗소리가 신금을 울리는 날 목젖을 데우는 따끈한 차 한 잔은 옛사랑에 그리움을 더하고… 낭만에 흠뻑 취해 목 놓아 울 줄 아는 자들은 눈부신 풍경을 제 집 삼아 비오는 창가에 기대었다. 사람들이 오고 가는 촉촉한 거리, 비가 내려 더욱 좋은 타이완에서 이제는 아련해진 케케 묵은 보석 같은 추억을 되찾다.》

Step 1 여권은 있는데 비자가 없어 고민이라면?
일단 여권부터 열어 유효기간부터 살펴보자. 대만은 유효기간 6개월 이상이면 무비자로 30일까지 체류가 가능하다.

Step 2 환전할 때 주의할 점?
타이완은 정부가 지정한 은행 및 호텔에서만 환전이 가능하므로 되도록 출국시 환전해 가는 것이 편리하다. 환전할 때 발급된 영수증은 출국 시 남은 타이완달러를 바꿀 때 필요하므로 구겨 버리지 않도록 주의하고, 타이완 동전은 한화로 다시 환전되지 않으므로 타이완 현지에서 되도록 동전을 남기지 않고 오는 것이 요령이다.

Step 3 쇼핑몰, 신용카드 받아요~
쇼핑몰에 갔는데 현금이 부족하다고 걱정할 필요가 없다. 타이완도 카드결제가 가능하니까. 가장 보편적으로는 VISA AMSTER카드가 있으며, AMEX, DENERS, JCB도 가능하다. 카드로 지불한 금액은 매일의 환율 상태에 따라 변동될 수 있으니 참고할 것.

Step 4 타이완 일주를 하고 싶다면?
장기간 타이완 일주 배낭여행을 계획하고 있거나 출장으로 여러 지방을 다녀야 한다면 환도기차표를 이용하는 것이 경제적! 일정 기간 동안 거리에 상관없이 표 한 장으로 타이완 전국 기차역 중 7개 역을 이용할 수 있는 것은 물론, 구입일로부터 60일까지 사용 가능하다. 요금은 NT$1,706(노인, 아동, 장애우 : NT$853)이다.

Step 5 중국말 못해도 타이베이 시 혼자 다닐 수 있다
그린, 오렌지, 블루, 브라운, 레드, Hsiao Nanmen의 6개 노선으로 운행되고 있는 MRT는 타이베이 시내 대부분의 명승지와 연결되어 있어 편리하고 여유로운 시내투어를 제공한다. 타이베이 시내 자유여행을 하려면 역시 1일 패스권을 구입하여 사용하는 것이 경제적이다.

<동아닷컴>

정리=동아닷컴 고영준 기자 hotbase@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자료제공: 모두투어(www.modetour.com, 1544-5252)
대만관광청(02-732-2357, www.tourtaiwan.or.kr)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