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차트] 여자친구 ‘밤’, 음악방송 2관왕+차트 상위권...롱런 태세 돌입

입력 2018-05-10 09:26:00
프린트

[DA:차트] 여자친구 ‘밤’, 음악방송 2관왕+차트 상위권...롱런 태세 돌입

걸그룹 여자친구가 신곡 '밤'으로 본격적인 트로피 사냥에 시동을 걸었다.

여자친구는 9일 방송된 MBC 뮤직 '쇼! 챔피언'에서 신곡 '밤'으로 1위를 차지, 지난 8일 SBS MTV '더쇼'에 이어 1위 트로피를 거머쥐며 2관왕을 기록했다.

이로써 여자친구는 컴백 8일 만에 음악방송 2관왕에 등극하며, 향후 예정된 음악방송에서도 1위 행진을 이어갈지 귀추가 주목된다.

특히, 신곡 '밤'은 음악방송 무대가 공개될 때마다 폭발적인 반응이 쏟아지며 음원차트로 직결돼 음원차트에서 꾸준한 상승 곡선을 그리고 있다. 현재 여자친구의 '밤'은 국내 주요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점령하며 순항 중이다.

이처럼 여자친구는 완성도 높은 음악, 퍼포먼스, 콘셉트를 앞세운 좋은 콘텐츠와 두터운 팬덤을 발판삼아 음악방송과 음원차트를 휩쓸며 롱런 태세에 돌입했다.

여자친구의 '밤'은 소녀들의 감수성이 풍부해지는 밤, 새벽 시간을 아름다운 가사들로 풀어낸 곡으로, 감성적이지만 마냥 슬프지 만은 않은 진지하게 고민하는 소녀의 모습에서 귀여움이 느껴지는 분위기까지 여자친구의 폭넓은 스펙트럼을 보여준다.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기자스페셜

이전 다음

뉴스스탠드

최신화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