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인터뷰②] 펀치 “‘도깨비’ OST, 내가 김고은이란 생각으로 불러”

입력 2017-11-27 11:1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수 펀치가 드라마 ‘도깨비’ OST ‘Stay With Me’와 관련된 에피소드를 공개했다.

펀치는 ‘태양의 후예’, ‘도깨비’ 등 인기 드라마의 OST를 불러 이름을 알린 가수로 최근 ‘밤이 되니까’를 발매해 한 달 만에 역주행을 기록한 바 있다.

그는 최근 동아닷컴과의 인터뷰에서 “‘Stay With Me’가 굉장히 우여곡절 끝에 만들어진 노래다. 두 개 노래의 멜로디를 합쳐서 많은 변경을 거쳐 탄생한 곡”이라며 “처음에 가이드를 해주신 분이 너무 몽환적으로 불러서 내가 이걸 할 수 있을지 고민이 많았다”고 말했다.

이어 펀치는 “엑소 찬열 선배와 함께 부르는 곡이고 드라마에는 공유, 김고은이 나오더라. 정말 나만 잘하면 된다는 생각이 들었다. ‘내가 김고은이다’라고 생각하면서 최대한 감정이입을 하기 위해 노력했다”고 회상했다.

또한 펀치는 아시아모델 어워즈 아시아 OST 인기상 수상 후 Stay With Me’ 공연 당시 에피소드도 전했다. 당시 그는 찬열 없이 혼자서 랩과 노래를 동시에 소화했다.

그는 “그 무대에서 인이어라는 걸 처음 껴봤다. 그리고 원래 긴장을 하는 편이 아닌데도 무대 영상을 보면 굉장히 뻣뻣해 보일 것”이라고 말해 궁금증을 자아냈다.

펀치는 “리허설도 놀면서 하는 편인데 무대 의상을 입고 본 공연에 올라갔더니 숨을 쉴 때마다 옷이 내려가는 느낌을 받았다. 공연 내내 의상이 흘러내릴까 꼭 붙잡고 하느라 무대를 크게 쓰지 못했다”고 아쉬움을 드러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