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주환, '툰드라쇼'서 정조 役 도전 “민폐 끼치지 않으려 밤새 대본 연습”

입력 2015-10-12 16: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배우 신주환이 12일 방송되는 MBC에브리원 '웹툰히어로 툰드라쇼(이하 툰드라쇼)'를 통해 ’정조‘ 역을 맡아 연기 변신을 시도한다.

신주환은 지난 웹드라마에서 연출에 도전하며 다재다능한 배우로 주목받았고, 이번에 처음으로 사극 연기에 도전하며 연기력을 폭발시켰다.

촬영 전부터 떠오르는 이 신예 배우의 연기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던 제작진은 촬영 후 "웹드라마 연출 경력자답게 자신만의 매력을 살려 새롭게 해석된 정조의 캐릭터에 그만의 매력을 불어넣었다"며 그의 연기에 만족감을 표시했다.

또한 신주환 역시 "누구보다 똑똑해야 했던 사도세자의 아들의 연기를 시청자, 제작진 모두에게 민폐 끼치지 않기 위해 밤새 대본 연습을 했다"고 정조 역할에 대한 애정을 드러냈다.

한편 ‘조선시대 왕들도 스마트폰으로 SNS를 했다’는 기발한 설정위에 궁궐 안의 소소한 일상과 현대적 상상력의 결합으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는 ‘조선왕조실톡’의 ‘정조’ 편에서는 지금까지 보지 못한 정조와 신주환의 모습을 동시에 확인할 수 있다.

신개념 웹툰 드라마 '웹툰 히어로-툰드라쇼 매주 월요일 오후 8시 40분에 MBC에브리원을 통해 방송된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제공=MBC 에브리원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