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왠(O.WHEN) “‘꾸준히 음악하라’던 윤종신 조언 감동”

입력 2019-07-03 16:1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오왠(O.WHEN) “‘꾸준히 음악하라’던 윤종신 조언 감동”

싱어송라이터 오왠(O.WHEN)이 가요계 선배 윤종신에 대한 고마움을 전했다.

3일 오후 4시 서울 마포구 서교동 하나투어 브이홀에서는 오왠(O.WHEN) 의 첫 정규 앨범 ‘룸 오(Room,O)’ 발매 미디어 쇼케이스가 진행됐다.

이날 오왠은 “내 앨범에 대해 윤종신 선배님과 레드벨벳 예리 씨가 언급을 해주셔서 굉장히 놀랐다. 데이식스와 공유 씨도 언급해 주신 것으로 안다. 보답할 방법이 있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오왠은 윤종신에 대해 “인터넷 방송을 같이 한 적이 있었는데 ‘꾸준히 음악을 하라’고 충고해 주셨다, 그 후 다른 방송에도 만났는데 먼저 알아봐 주시고 안부도 물어주셨다. 굉장히 감동을 받았다”고 덧붙였다.

그의 첫 정규 앨범 ‘룸 오(Room,O)’는 오왠의 공간 안에 있는 그만의 음악적인 감성을 의미하는 것으로 한공간 한 앨범 안애 오왠 특유의 색깔이 묻어난 다양한 노래들로 채워졌다.

타이틀곡은 인디 팝 발라드인 ‘찢어주세요’와 어쿠스틱 발라드 ‘않길’ 두 곡으로 두 가지 오왠의 색깔을 보여줄 수 있는 더블 타이틀로 정해졌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