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하반기 대기업 취업 준비, 시작은 어떻게?

입력 2019-07-05 16:1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대학생들의 본격적인 여름방학이 시작됐다. 하반기 채용에 최종 합격하기 위해서는 여름방학 때 무엇을 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중요한 것은 전략이다. 무엇을 좋아하고, 잘할 수 있는지, 지금까지 어떤 부분을 준비했는지 객관적으로 파악하는 시간이 있어야 한다. 희망하는 직무에 적합한 인재가 되기 위해 전략을 세우는 단계로, 이외에도 희망하는 기업의 대략적인 채용 일정을 확인해보는 것도 필수적이다.

다음은 자기소개서에 대한 준비다. 성장과정, 지원 동기, 직무를 위해 어떠한 노력을 했는지, 입사 후 포부 등 방학 동안 기본 자기소개서를 완성시켜야 한다. 또한, 성취, 실패 경험, 창의력 등 자주 물어보는 질문에 대한 답변을 고민하는 것도 좋다. 이렇게 하반기 취업 지원 시 응용할 수 있도록 미리 자기소개서를 준비한 뒤, 희망하는 기업에 맞춘 자소서를 작성해볼 것을 추천했다.

인적성검사 및 필기시험에 대한 준비도 필수적이다. 가장 기본부터 시작하는 것이 좋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 관계자는 대기업 인적성의 기본이라 할 수 있는 삼성직무적성검사인 GSAT부터 풀어볼 것을 추천했다. 책 한 권을 반복해서 풀어보면서 각 문제에 대한 꼼꼼한 학습을 한다면, 다양한 유형의 인적성 시험에 대비할 수 있는 실력을 쌓을 수 있다.

이와 관련 에듀윌은 최근 하반기 삼성 채용 GSAT을 대비할 수 있는 교재를 출간했다. GSAT 전 유형의 포인트를 정밀 분석했으며, 실전 스킬 71개가 수록돼 문제 풀이 연습에 용이하다. 온라인 서점에서 구매 시 GSAT 유형 분석집을 제공한다.

[스포츠동아]



뉴스스탠드